[센머니=현요셉 기자] 한국앤컴퍼니그룹의 계열사인 모델솔루션㈜이 'CES 2025 혁신상'을 수상하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했다. 모델솔루션은 인공지능(AI)∙확장현실(XR) 기술 전문기업 버넥트와 공동 개발한 'AI 스마트 고글'로 이 상을 수상했다.
CES 혁신상은 세계 최대 IT 전시회인 CES(소비자 전자제품 박람회)를 주최하는 전미소비자기술협회(CTA)가 주관하며, 세계를 선도할 혁신 기술과 제품에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 이번에 수상한 'AI 스마트 고글'은 디지털 트윈 기술을 활용해 스마트 팩토리 구현을 목표로 설계되었으며, 클린룸 환경에서 반도체와 의료기기 생산에 최적화된 제품이다.
이 제품은 AR(증강현실) 소프트웨어를 통해 복잡한 작업 환경에서도 높은 안정성을 보장하며, AI 가이드 시스템을 통해 작업 시간과 오류를 크게 줄인다. 또한 원격 지원, AI 음성 인터페이스, 실시간 정보 공유 기능을 지원해 안구 보호가 중요한 산업 현장에서 보완경을 대체할 수 있는 실용성을 갖췄다. 모델솔루션의 색상, 소재, 마감(CMF) 디자인이 적용된 'AI 스마트 고글'은 산업용 제품으로서 기능성과 미적 가치를 모두 충족하며, 경량화된 디자인으로 장시간 착용 시 사용자 피로를 최소화하도록 설계되었다.
모델솔루션은 이번 수상과 함께 1월 7일부터 10일까지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리는 'CES 2025'에 참가해 자체 개발한 산업용 AR 디바이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버넥트와 공동 개발한 'AI 스마트 고글'과 함께 디자인부터 엔지니어링까지 직접 개발한 'MS-AR20SE'를 공개할 계획이다. 'MS-AR20SE'는 단안형 AR 디바이스로, 경량성과 사용성을 중점적으로 개발되었으며, 원격 지원, IoT 정보 가시화, 디지털 작업지시 등의 기능을 수행한다.
모델솔루션의 우병일 대표는 "버넥트와의 협업을 통해 탄생한 AI 스마트 고글이 CES 혁신상을 수상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메디컬, 제조, 건설, 물류 등 다양한 산업군에서 활용 가능한 AR 디바이스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모델솔루션은 첨단 신소재 기업인 그래핀스퀘어㈜와 협력하여 '충전식 투명 그래핀 멀티쿠커'로 'CES 2024 혁신상'을 수상한 바 있다. 최근 그래핀스퀘어와의 멀티쿠커 양산 계약을 체결했으며, 2025년 국내 출시를 목표로 준비 중이다.
Copyright ⓒ 센머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