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컬처 김기주 기자] 금년도 K-MUSIC 마지막을 장식한 주역들이 공개됐다.
KM차트(케이엠차트)'는 지난 30일 KM차트 12월 월간차트 결과를 게재했다.
KM차트 12월 월간차트 K-MUSIC(음원) 부문의 1위는 진(방탄소년단)의 'I'll be there(아일 비 데어)'가 차지했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Over The Moon(오버 더 문)'과 임영웅의 '온기'가 각각 2위, 3위를 기록했다. K-MUSIC ARTIST(아티스트) 부문은 지드래곤이 1위 타이틀을 획득했다. 지드래곤의 뒤를 이어 투모로우바이투게더(2위), 임영웅(3위)이 최상위권에 올랐다.
HOT CHOICE(인기) 남성 부문에서는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1위를 선점했다. 2위는 진(방탄소년단), 3위는 이찬원이 차지했다. 여성 부문에서는 르세라핌이 1위에 올랐고, 드림캐쳐가 2위, 있지가 3위를 점했다.
ROOKIE(신인) 남성 부문에서는 투어스가 정상 타이틀을 얻었다. 투어스와 함께 엔싸인(2위), 넥스지(3위)가 톱3에 올랐다. 여성 부문은 빌리가 1위, 베이비몬스터가 2위, 이즈나가 3위를 기록했다.
부문별 상세한 12월 월간차트 내역은 KM차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케이엠차트는 지난 29일 발생한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에 따른 국가애도기간에 동참하여, 해당 기일을 피해 시즌베스트 선호도 조사 일정을 조정했다. 이에 따라 월간차트 선호도 일정 역시 변경되어 내달 19일부터 28일까지 열흘간 2025년 1월 월간차트 K-MUSIC 선호도 조사(6부문)를 실시한다.
뉴스컬처 김기주 kimkj@knewscorp.co.kr
Copyright ⓒ 뉴스컬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