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유 성골, 이대로 몰락? 래시포드, 5경기 만에 명단 포함→BUT 출전은 무산

맨유 성골, 이대로 몰락? 래시포드, 5경기 만에 명단 포함→BUT 출전은 무산

인터풋볼 2024-12-31 07:15:00 신고

3줄요약
사진=게티 이미지
사진=게티 이미지
사진=게티 이미지
사진=게티 이미지

[인터풋볼] 가동민 기자 = 마커스 래시포드가 오랜만에 출전 명단에 올랐지만 경기엔 나오지 못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31일 오전 5시(한국시간) 영국 맨체스터에 위치한 올드 트래포드에서 열린 2024-25시즌 프리미어리그 19라운드에서 뉴캐슬 유나이티드에 0-2로 패배했다.

이른 시간 뉴캐슬이 리드를 잡았다. 전반 4분 브루노 기마랑이스가 반대 전환으로 좌측면에서 위치한 루이스 홀에게 연결했다. 홀이 크로스를 올렸고 알렉산더 이삭이 헤더로 선제골을 터트렸다.

뉴캐슬이 추가 득점에 성공했다. 전반 19분 기마랑이스의 패스를 받은 앤서니 고든이 좌측면에서 치고 들어가다가 누사이르 마즈라위를 앞에 두고 오른발 크로스를 올렸다. 조엘링톤이 쇄도하면서 헤더로 골망을 갈랐다. 결국 경기는 맨유의 0-2 패배로 막을 내렸다.

이날 래시포드의 벤치 복귀에 많은 관심이 쏠렸다. 래시포드가 출전 명단에 오른 건 5경기 만이었다. 래시포드는 루벤 아모림 감독이 오면서 입지가 흔들리고 있다. 에릭 텐 하흐 감독 시절에는 주전으로 뛰었지만 아모림 감독 부임 후 출전 시간이 줄어들더니 명단에도 들지 못했다.

사진=게티 이미지
사진=게티 이미지
사진=게티 이미지
사진=게티 이미지

래시포드는 5살의 나이에 맨유 유스팀에 입단했다. 래시포드는 유스팀을 차근차근 밟아오며 성장했다. 갑작스럽게 기회가 왔다. 2015-16시즌 맨유 공격진의 부상이 이어졌고 자원이 없어 래시포드가 1군 명단에 들었다. 래시포드는 시즌을 거듭하면서 맨유의 핵심으로 자리 잡았다.

항상 많은 기대를 받았지만 좀처럼 터지지 않았다. 결국 2022-23시즌 래시포드는 최고의 활약을 펼쳤다. 래시포드가 맨유의 많은 득점을 책임지면서 맨유는 좋은 성적을 거뒀다. 리그를 3위로 마쳤고 잉글랜드 풋볼리그컵(EFL컵)에선 뉴캐슬을 꺾고 우승을 차지했다. 래시포드는 모든 대회에서 45경기에 나와 30골을 넣었다.

하지만 지난 시즌부터 내리막길을 걸었다. 래시포드의 날카로움을 찾아볼 수 없었다. 경기력 외의 문제도 불거졌다. 맨체스터 더비 패배 이후 클럽에 방문하면서 도마 위에 올랐다. 에릭 텐 하흐 감독은 래시포드를 믿으며 계속 기회를 줬다. 하지만 래시포드는 위협적이지 않았고 모든 대회에서 43경기 8골 6도움에 그쳤다.

이번 시즌에도 래시포드는 좋은 모습을 보여주지 못했다. 24경기에 출전해 7골 3도움을 기록 중이다. 지난 시즌보단 공격 포인트 양산 속도가 빠르지만 여전히 아쉬운 건 사실이다. 아모림 감독 체제에서 래시포드가 주전에서 밀리면서 래시포드가 맨유와 작별할 것이라는 보도가 쏟아지고 있다.

사진=게티 이미지
사진=게티 이미지
사진=게티 이미지
사진=게티 이미지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