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업계에 따르면, SK텔레콤·KT·LG유플러스 등 이통통신사 3사가 CES2025에 참관단을 파견한다.
우선 SK텔레콤의 유영상 대표는 직접 현장을 찾아 글로벌 인공지능(AI) 트렌드를 살피는 한편, AI기업들과 만나 협력 방안을 논의할 것으로 보인다.
SK텔레콤은 SK하이닉스, SKC, SK엔무브 등 SK 그룹사와 공동 전시관을 운영한다. '혁신적인 AI 기술로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든다'를 슬로건으로 CES 2025 센트럴 홀에 약 1천950㎡(590평) 규모로 꾸려질 예정이다.
특히 SK텔레콤은 각종 AI 서비스를 선보인다. SK텔레콤이 북미 시장을 대상으로 내년 출시를 준비 중인 AI 비서(에이전트) 서비스 '에스터'를 시연한다. 지난달 CES 최고 혁신상을 받은 AI 기반 모바일 금융사기 탐지·방지 기술 '스캠뱅가드' 시연도 열린다. 이밖에 SK텔레콤의 전략적 투자자인 AI 반도체 기업 리벨리온의 신경망처리장치(NPU)도 공개할 예정이다.
김영섭 KT 대표 역시 이번 CES에 직접 참석한다. 앞서 LG CNS 대표로 있을 당시 AI, 스마트시티 등 회사의 신사업 미팅을 위해 CES 꾸준히 참석해왔다. KT 대표로는 이번이 처음이다.
KT가 최근 통신 본업에서 AICT(인공지능+정보통신기술) 기업으로 전환을 본격화한 만큼 관련 글로벌 기업과 협력 방안을 타진할 것으로 보인다. 최근 KT는 마이크로소프트(MS)와 클라우드 사업 전반에 걸친 전략적 협업을 맺었다. KT에서는 김 대표뿐 아니라 AI 관련 임원들이 함께 CES를 방문할 예정이다.
LG유플러스는 이상엽 CTO를 필두로 AI 기반 상품·서비스 개발을 총괄하는 최윤호 LG유플러스 AI 에이전트 추진그룹장(상무) 등 사내 AI 전문가들로 구성된 참관단을 파견한다. 참관단은 AI 전환(AX) 역량 강화와 사업 파트너 발굴을 위해 통신·가전 업체들의 전시관을 둘러보고 사업 협력 방안을 타진할 계획이다.
특히, 모바일, 홈 사물인터넷(IoT), 기업 고객용 상품 등 AI 기술이 접목된 사례를 중점적으로 둘러보고, 자사 AI인 '익시'(ixi)의 개선 방향을 도출할 방침이다. 또 지난 11월 출시한 '익시오'(ixi-O) 등 AI 에이전트 전략 수립과 서비스 로드맵 고도화를 위해 연관 기업들의 콘퍼런스에도 참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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