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학년도 김해대학교 HiVE성과포럼./김해시 제공 |
HiVE 사업 종합평가는 한국연구재단에서 5개권역 50개 컨소시엄에 대해 전체 사업기간의 종합실적 및 정성지표, 정량지표를 바탕으로 서면과 대면평가를 진행하고 등급은 종합 점수에 따라 A~C등급으로 확정된다.
종합평가 영역으로는 사업의 추진방향, 사업추진체계, 사업의 추진내용(특화분야교육과정, 평생직업교육고도화, 지역사회공헌자율과제), 재정투자 및 예산집행, 성과관리 등이다
김해시-김해대 컨소시엄은 모든 평가 영역에서 우수와 적절을 받았다. 사업 목표와 추진성과, 지역혁신 주체간 협업체계 구성, 지역특화분야 연계 프로그램 운영, 평생직업교육 고도화 운영 성과의 우수성, 다문화 가족 지원 프로그램, 성과 목표 달성 등에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지역-대학-기업'과의 상생기틀 마련하기 위해 2개의 특화 학과(AI융합의료과, 산업소방안전과)를 신설·개편해 특화분야 인재를 양성을 하고 있으며, 지역 수요를 반영한 평생직업교육 및 지역의 주요현안을 해결하는 지역사회 공헌 자율과제를 수행하고 있다.
특히 HiVE 사업으로 지역 특산물인 장군차와 산딸기를 활용한 맥주 금맥(金麥. 김해맥주)을 개발했으며, '2024동아시아 문화도시' 폐막전 건배주로 활용대 지역 대표 특산품 개발에 앞장서고 있다.
또 HiVE 사업을 통해 얻은 사업 성과의 지속성을 위해 2025년부터 시행되는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RISE)사업으로 확대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편금식 총장은 "지역사회와 함께 발전하는 대학으로서 시와 함께 지역 산업 인재 양성 교육의 거점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홍태용 시장은 "김해대학교와 지역혁신 중심 대학지원체계(RISE)의 성공적인 안착과 내실 있는 운영을 지원해 '교육과 혁신의 중심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김해=김성욱 기자 attainuk0518@
Copyright ⓒ 중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