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뉴스 심영범 기자] 롯데GRS는 버거브랜드 롯데리아의 매장 수익성 강화를 위한 ‘리노베이션(Re-Innovation)’ 전략으로 재 오픈한 매장들이 고른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30일 밝혔다.
올해 2월 첫 리뉴얼 오픈한 롯데리아 ‘구로디지털역점’은 기존 단독 브랜드 운영 매장에서 희소 가치 브랜드인 크리스피크림도넛과 복합 매장 오픈으로 신규 고객 창출을 유도와 더불어 고 매출 매장 성향에 맞춰 패티 조리 자동화 로봇인 ‘알파그릴’을 도입해 운영한 결과 11월까지 객수 약 13% 증가 및 매출액 약 10% 증가의 성과를 도출했다.
또한 3월부터 5월까지 순차적으로 매장 인테리어를 리노베이션 한 ▲숙대입구역점 ▲신림역점 ▲강릉교동점 역시 객수 및 매출 증진의 효과가 나타냈다. 이중 신림역점은 객수 약 25% 증가 및 매출액 약 22%가 증가했다.
롯데GRS는 이러한 서울시 내 서부·중부·남부 주요 매장의 상승 효과를 바탕으로 롯데리아의 외형 매장 확대의 수익 창출 구조에서 벗어나 매장 당 매출 증진을 위한 독특한 신 메뉴 개발 전략 구사와 더불어 브랜드 강화 및 매장 이용 고객 경험 확대를 위해 신규 BI(Brand Identity) 개선 및 Taste The Fun 슬로건에 입각한 인테리어 ‘TTF’ 콘셉트를 개발했다.
이를 적용한 매장인 ▲천호역점 ▲서울대입구역점 역시 재오픈 이후 객수 및 매출액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으며 특히 서울대입구역점은 후라이 자동 로봇인 ‘보글봇’ 도입을 운영 중에 있으며, 지속적인 모니터링으로 내년 2월 중 개선점을 반영해 더욱 고도화된 후라이 자동 로봇을 개발할 계획이다.
또한 이달 12월은 롯데월드몰B1점을 리뉴얼 오픈했으며, 특히 쇼핑몰 내 위치한 매장의 특수한 상권의 입지적 특성과 롯데월드타워를 상징하는 특화 메뉴를 출시해 지난 20일 오픈해, 3일간 전년 동기간 대비 매출액이 약 20% 증가하는 효과를 보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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