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 무한도전 20주년 손절 분풀이?...유튜브 논란 발언, 음주음전 3번, 와이프 재조명

길, 무한도전 20주년 손절 분풀이?...유튜브 논란 발언, 음주음전 3번, 와이프 재조명

살구뉴스 2024-12-29 22:22:00 신고

3줄요약
온라인 커뮤니티


3번의 음주 전력을 가진 리쌍 출신 길MBC '무한도전' 20주년 프로젝트에 참여하지 못한 심경을 밝혔습니다.

2024년 12월 23일 길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무도 달력 왜 참여 안 했어요ㅜ"라는 질문에 MBC '무한도전' 속 박명수가 "나도 껴줘"라고 말하는 캡처 사진을 올렸습니다. 

최근 유튜브 채널 '오분순삭'에는 '무한도전' 20주년을 맞아 제작된 일력을 박명수가 언박싱하는 영상을 공개해 화제를 모았습니다.

일력에는 길을 제외한 '무한도전'을 거쳐간 모든 멤버들의 모습이 담겼습니다. 건강상의 이유로 중도 하차한 정형돈을 비롯해 하하의 군백기에 함께 했던 전진, 종영 직전 함께했던 조세호, 양세형 등이 친필 사인과 20주년 메시지를 남겼습니다.

 

길, 음주 전력 3회 삼진아웃

MBC '무한도전'


1978년생 올해 나이 45세인 길은 2002년 데뷔한 힙합 듀오 리쌍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대표곡 'Rush'(러쉬)를 비롯해 '리쌍부르쓰' '내가 웃는게 아니야' 'Ballerino'(발레리노) '헤어지지 못하는 여자, 떠나가지 못하는 남자' '나란 놈은 답은 너다' 등 다수의 히트곡을 탄생시키며 뮤지션으로서 실력을 인정받았고, 이후 MBC '무한도전'에 고정 출연하며 예능인으로도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하지만 길은 2014년 음주운전이 적발돼 MBC '무한도전' 등 출연 중인 프로그램에서 하차했고 이후 2016년 Mnet ‘쇼미더머니5’ 심사위원으로 복귀했으나 2017년 또다시 음주운전으로 적발되며 큰 비난을 받았습니다. 

이보다 앞서 2004년에도 음주운전 적발 사실이 있었던 길은 삼진아웃제도로 징역 6개월에 집행유예 2년, 사회봉사 80시간을 선고 받았습니다.

 

길 결혼 아내 득남

채널A '아빠본색'


이후 길은 모든 지상파 방송국 출연정지 명단에 이름이 올랐고 한동안 자숙에 들어갔습니다. 

하지만 2020년 결혼과 득남을 뒤늦게 고백하며 약 3년 만에 종편 채널 방송에 얼굴을 비췄습니다. 아내는 최보름 씨는 10살 연하 비연예인으로 두사람은 2016년부터 교제해오며 결혼 준비를 했으나 길의 음주운전 사건으로 혼인신고만 먼저 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채널A '아이콘택트'에 출연한 길은 음주운전에 대해 "용서받을 수 없고 손가락질을 당연히 받아야한다""내가 음악을 해서 뭐하나, 음악으로 보답을 해? 말도 안 되지"라고 언급하며 반성하는 모습을 보였지만 대중들의 반응은 그리 좋지 못했습니다.

한동안 대외활동을 자제해왔던 길은 최근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며  활동 재개를 알렸습니다.

 

유재석 언급, 유튜브 댓글 "꺼져 죽을래" 논란

유튜브 채널 '밫나리 길성준' 유튜브 채널 '밫나리 길성준'


지난달 29일 길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국민MC 유재석을 언급하며 유튜버 채널 개설 소식을 알렸습니다.

그는 "10년 전 태어나서 난생처음으로 MC 유재석에게 두 대를 맞고 홀연 사라졌던 금강불괴. 그를 찾아 떠난 제작진, 과연 그를 만날 수 있었는지…여러분 많은 시청 바랍니다"라고  ‘빛나리 길성준' 채널을 홍보한 뒤 여러 영상을 게재했습니다.

얼마 전 “수산시장 명상”이라는 제목으로 수산 시장 한복판에 앉아 문어를 머리에 얹고 명상하는 영상을 게재했습니다.

하지만 해당 영상에 한 누리꾼이 “진짜 무리수네”라고 댓글을 달자 “ㄲㅈ”라고 직접 응수했습니다.

또 “형 열심히 하는 건 좋은데 너무 막 나대고 그러진 마”라는 댓글에는 “죽을래”라고 대답했고 “형 무도 느낌 1도 없어서 실망이에요”라는 댓글에도 날선 반응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Copyright ⓒ 살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