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네이버제트(이하 네이버 Z)의 글로벌 버추얼 플랫폼 제페토와 인기 애니메이션 ‘최애의 아이’가 1차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선보인다.
이번 1차 컬래버레이션 이벤트에서는 ‘최애의 아이’ 속 많은 사랑을 받은 '아이', '아쿠아’, ‘루비, '아리마 카나', '멤쵸', '쿠로카와 아카네'의 의상을 '콜렉트템'으로 추가해 가챠(뽑기)로 구입할 수 있도록 한다. 가챠 참여를 위해서는 제페토 내 아이템을 구입하는 화폐로 사용되는 ‘ZEM’ 혹은 최대 3회까지 지급되는 마일리지 코인을 활용하면 된다.
‘콜렉트템’은 가챠 사양으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콘텐츠로, 여러 아이템 중 랜덤으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기존 샵에서는 구매할 수 없는 콜렉트템 한정 컬래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제페토 포토부스에서는 본인의 아바타로 ‘최애의 아이’ 속 ‘아이’의 아이돌 포즈를 취한 사진은 물론 애니메이션 속 아이돌 그룹 'B코마치'의 '사인은 B' 안무에 맞춘 댄스 영상도 제작할 수 있다. 올린 사진과 동영상은 다른 SNS에도 업로드할 수 있다.
그 외에도 1월 5일까지 진행되는 코디 포스팅 캠페인을 통해서는 #ZEPETO×OSHINOKO 해시태그와 함께 직접 본인이 만든 ‘최애의 아이’ 캐릭터 코디 이미지를 제페토 피드에 올린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ZEM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네이버제트 관계자는 “누구나 제한 없이 창작과 표현이 가능한 메타버스 플랫폼과 많은 사람이 즐기는IP의 결합을 통해 제2, 제3의 창작물이 만들어지고 이를 매개로 공통의 관심사를 기반으로 한 커뮤니케이션도 자연스럽게 이루어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Copyright ⓒ 데일리 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