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합리적 소비'에 가치관이 달라진 요즘. 누구에게나 필요한 소비지만, 가성비와 가심비부터 친환경, 사회공헌까지 고려하는 등 한 제품을 구매하기까지 많은 고민을 한다. 이에 '오늘의 장바구니'에서는 다양한 유통, 식음료 기업들의 행사와 이벤트를 소개하며 '입고, 먹고, 마시고, 바르는' 현명한 소비에 고민하는 독자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이마트가 1월1일부터 1월5일까지 5일간 새해 첫 할인행사인 '고래잇 페스타'를 선보인다.
'고래잇 페스타'는 이마트가 2025년 새롭게 선보이는 대규모 할인 행사로, 본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이어온 '이마트 표 가격 혁신'의 연장선에 있다. 이마트라서 가능한 초저가 수준의 '가격 경쟁력'과 단독 출시 등의 '상품 경쟁력'을 더했다.
새해 첫 포문을 여는 '고래잇 페스타'는 가장 큰 할인 혜택을 모은 '고래잇템'(고래잇+아이템) 14종과 카테고리별 2개 이상 구매 시 50%를 할인하는 등 고객이 '정말 싸다'라고 느끼는 수준의 '응(%)'가격으로 구성된다.
고래잇템 대표 상품은 단연 한우와 국내산 돈육이다. 한우와 돈육은 고객들이 대형 할인행사에서 가장 기대하는 품목인 만큼 1월1일~2일에는 '브랜드 한우 전품목(냉장, 국내산)'을, 3일~4일에는 '국내산 돈 삼겹살/목심'을 행사카드 전액 결제 시 50% 할인한다.
수산 대표 품목으로는 '국산 데친문어'를 5일 내내 행사카드 전액 결제 시 50% 할인해 판매한다. 여수, 남해, 통영 등에서 조업한 물량으로 품질이 우수한 것이 특징이다. 이마트 수산물 바이어는 고래잇 페스타를 위해 8월부터 25톤의 물량을 비축해 최근 5개년 최저 수준의 가격으로 행사를 기획했다.
겨울 제철과일인 딸기도 고래잇템으로 선정됐다. 1일~2일 양일간 딸기 전품목을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20% 할인한다. '물가안정 사과(4~8입)'는 대표 산지인 문경, 영주, 안동 등에 위치한 이마트 계약 농가와 사전 기획해 우수한 원물 500톤을 확보하였고 5일 내내 행사가 에 판매한다.
이마트 단독 상품인 '다이슨 V12 Origin Fluffy' 청소기는 행사카드 전액 결제 시 25만원 할인한 행사가에 판매한다. 이는 지난 10월 말 출시 이후 최저가격으로, 청소 성능, 먼지통 용량, 무게 등은 동일하지만 구성품을 단순화해 가격 경쟁력을 높인 이마트 단독 모델이다.
이렇듯 이마트가 엄선한 고래잇템을 3개 이상 구매 시 오프라인 이마트에서 쓸 수 있는 현금성 포인트인 e머니 2천점을 적립해주는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또한 이마트는 '고객이 응(%)할 때까지' 할인혜택을 강화한다는 컨셉으로 3일~5일 3일간 가공식품, 생활용품 등 주요 상품 대상으로 최대 50%, 골라담기 등 파격할인을 진행한다.
이 외에도 바디로션, 면도기/8입날, 핸드워시, 헤어염모제와 전동칫솔 등 일상용품 각카테고리 대상으로도 품목별 2개 이상 구매 시 50% 할인한다.
이에 더해, 고래잇 페스타가 이어지는 5일 내내 영양제, 퍼실/퍼울/피지/비트 세탁세제, 코디 베이지 소프트 화장지도 2개 이상 구매 시 50% 할인하며, iPhone 16 전품목을 행사카드 전액 결제 시 15만원을 할인해준다.
롯데마트는 오는 28일부터 내달 1일까지 각종 신선∙가공∙생활용품에 대해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새해 먹거리 재료와 겨울철 수요가 높은 보온 용품에 대해 최대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먼저, '1등급 한우 등심(100g/냉장)'을 엘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행사 카드(롯데/신한/NH농협/삼성) 결제 시 약 50% 할인한 가격으로 1월1일 단 하루 한정 판매한다. 프리미엄 축산 상품인 '마블나인 한우 전품목'에 대해서는 엘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또한 겨울철 수요가 높은 보온 용품을 반값에 선보인다. '오늘좋은 겨울 침구'류에 대해 오는 1월1일까지 2개 이상 구매 시 50%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하우홈 보온/단열 시트 9종'도 2개 이상 구매 시 5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보온력이 좋은 PB 내복인 '오늘좋은 히트 긴팔 상/하의'는 기존 대비 4000원 할인해 내놓는다.
롯데마트 물가잡기 캠페인 '더 핫' 프로모션 상품도 준비했다. '명장 불난로 핫팩 4종'과 '하루 워머 2종'에 대해 이번주 핫프라이스로 선정, 행사카드로 2개 이상 구매 시 5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롯데마트는 1월1일 새해를 앞두고 떡국떡, 사골, 국거리용 소고기 등 주요 설 음식 재료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한다. 특히 '1등급 한우 국거리(100g/냉장)'는 28일부터 31일까지 4일간, 엘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행사 카드 결제 시 약 50% 할인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세븐일레븐은 을사년 신정과 설날을 앞두고 장보기를 준비하는 소비자들의 장바구니 부담을 덜기 위해 내달 한 달간 계란, 두부, 콩나물, 삼겹살 등 식탁물가에 체감이 큰 생필품들을 대상으로 앞 글자를 따 '계두콩삼' 행사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고물가 기조가 지속되면서 설 차례상 차림비는 매해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 따르면 올해의 경우 설 차례상 차림비용이 평균 30만9641원으로 지난해(30만7528원) 대비 0.7% 상승하였으며, 오는 설날 역시 기후변화, 환율인상 등의 영향으로 30만원선을 훌쩍 넘길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이처럼 새해부터 늘어난 설날 장보기 부담이 완화될 수 있도록 신선상품 초특가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세븐일레븐은 명절 상차림에 가장 많이 쓰이는 재료 중 하나인 계란 반값 행사를 선보인다. 먼저 'CJ무항생제1등급계란10입'을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전이나 찌개 등에 많이 사용하는 두부의 경우 '프레시팜착한국산콩두부' 반값 할인 행사를 진행하며, '청정원찌개두부'와 '청정원부침두부' 2종도 600원 할인받아 30% 이상 저렴하게 선보인다.
나물이나 탕류에 활용되는 콩나물도 저렴하게 판매한다. 세븐일레븐은 '풀무원소가씻어나온콩나물'도 50% 할인, 초저가에 선보일 예정이다. 산적, 잡채 등 명절 음식에 활용도도 높고 간편히 구워먹기도 좋은 '하이포크한돈냉동삼겹살300g'과 '하이포크한돈냉동목살300g' 2종도 3천원 할인행사를 진행해 1만원 이내에 구매 가능하도록 준비했다. 돼지고기는 1인분 기준이 150g으로 해당 상품은 성인 남성 2명이 먹을 수 있는 양이다.
시몬스가 서울시 강남구 압구정동에 위치한 현대백화점 본점에 침대업계 메가히트 컬렉션 '뷰티레스트' 팝업 매장을 오픈했다.
현대백화점 본점은 세계 3대 명품 브랜드로 꼽히는 에르메스·루이비통·샤넬이 모두 입점된 매장으로, 주변에 대형 아파트 단지와 트렌디한 상권이 형성돼 강남권 핵심 쇼핑 공간으로 꼽힌다.
오는 1월12일까지 본점 지하 1층에서 운영되는 시몬스 뷰티레스트 팝업 매장은 2025년 뷰티레스트의 런칭 100주년을 맞이해 뷰티레스트의 유구한 헤리티지를 담았다.
이번 팝업 매장에서는 '뷰티레스트'의 인기 모델인 헨리(Henry)는 물론 시몬스 최상위 라인인 '뷰티레스트 블랙'의 루씰(Lucile)과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남녀노소 모두에게 꾸준히 사랑받는 인기 프레임 '바이아(VAIA)' '솔레이(SOLEY)'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침대와 프레임 사이즈는 가족 단위 고객을 비롯해 예비·신혼부부에게 적합한 그레이트킹(GK) 사이즈와 1인 가구 및 자녀 침대로 제격인 슈퍼싱글(SS) 사이즈로 마련해 체험의 폭을 넓혔다.
시몬스는 이번 팝업 매장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 뿐만 아니라 팝업 매장에서는 시몬스가 현재 진행 중인 '엔드 오브 이어' 프로모션도 만나볼 수 있다.
'엔드 오브 이어' 프로모션에서는 △매트리스 최대 20% 할인 △신제품 프레임, 룸세트, 베딩류 최대 10% 할인 △특정 침대 프레임, 퍼니처, 룸세트 최대 30% 할인 등 다채로운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가격 할인과 더불어 구매 금액에 따라 추가 사은품도 증정하고 있다. 사은품은 한정 수량으로 선착순 증정하며, 소진 시에는 조기 종료된다.
시몬스는 프로모션 기간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결제 금액에 상관없이 '배송비 무료 이벤트'를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매주 수요일 맞벌이 부부나 1인 가구 직장인 등을 위해 퇴근 후에도 침대를 받을 수 있는 '이브닝 배송' 서비스를 운영한다.
한편, 시몬스 침대는 최근 뷰티레스트 컬렉션 런칭 100주년을 한 해 앞두고 국내 제조·생산 최초로 포스코산 경강선에 '바나듐(VANADIUM)' 소재를 적용한 '뷰티레스트 신제품'을 선보였다. 시몬스 바나듐 포켓스프링은 기존 대비 내구성이 월등히 향상돼 반영구적인 사용이 가능하다.
여기에 뷰티레스트 블랙은 '흔들리지 않는 편안함'을 구현하는 시몬스 고유의 기술력이 응집된 포켓스프링 중에서도 특별히 포스코산 삼중 나선 구조의 '어드밴스드-포켓스프링'을 사용해 섬세하면서도 세련된 지지력을 구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덕분에 수면 중 작은 뒤척임에도 기민하게 반응하고, 신체를 세밀하게 지지한다.
고밀도∙고인장력의 특수 부직포 소재의 포켓 커버는 이탈리아 명품 직물 업체인 이탈펠트로사의 제품을 사용한다. 특수 부직포로 스프링 하나하나를 감싸기 때문에 소음을 완벽히 차단해주고, 마모되지 않게 최상의 상태를 유지하도록 돕는다. 이밖에 자연에서 추출한 천연 식물성 소재로 만든 친환경 폼 등 엄선된 프리미엄 소재가 최상의 수면 환경을 선사한다.
코웨이가 풍부한 버블 세척과 디스플레이 리모컨으로 한 단계 진화된 '룰루 더블케어 비데2'와 '룰루 더블케어 플러스 비데2'를 출시했다.
코웨이 룰루 더블케어 비데 시리즈는 지난 2021년 출시 이후 뛰어난 위생 관리 용이성과 세정력으로 프리미엄 욕실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코웨이 대표 모델이다.
신제품 더블케어 비데2와 더블케어 플러스 비데2는 기존 제품 대비 더욱 풍성해진 버블 세척으로 위생을 강화하고, 사용자 맞춤형 세정 모드와 터치식 디스플레이 리모컨으로 편의성을 높인 업그레이드 제품이다.
룰루 더블케어 비데2는 전기분해 살균수와 풍부한 버블 세척 기능으로 비데의 핵심인 위생을 대폭 향상시켰다. 전기분해수가 유로부터 노즐, 도기까지 스스로 관리하고, 버블로 노즐과 도기를 한 번 더 세척해 강력하게 케어한다. 360도 버블 회오리 기능이 도기 안쪽 틈새까지 꼼꼼하게 케어해줘 청결하게 사용할 수 있다. 버블 세정제는 취향에 따라 무향과 허브향 중 선택 가능하다.
더블케어 비데2는 맞춤형 세정 기능을 섬세하게 갖췄다. 수압, 공기, 세정 범위 등을 과학적으로 분석해 세정에 최적화된 수류 코스를 제공하며 사용자와 컨디션에 따라 다양한 세정 모드를 고를 수 있다. 공기 방울과 합쳐진 미세 물방울로 풍성한 물살을 만드는 Air+ 수류는 시원하고 강력한 세정력을 발휘한다. 수압은 5단계로 원하는 강도를 설정할 수 있다.
이번 신제품은 디스플레이가 장착된 무선 터치식 리모컨을 적용해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리모컨은 세 가지 모양(계단형, 바형, 사각형)과 두 가지 색상(티탄 실버, 차콜 블랙)으로 구성돼 욕실 인테리어와 선호하는 조작 방식에 맞춰 선택할 수 있다.
AI 스마트 기능도 강화했다. 휴대폰 블루투스로 사용자를 인식하고 사용 시 미리 설정해둔 변좌 온도, 수류, 수압으로 알아서 작동되는 등 사용자별 맞춤 세정 경험을 제공한다. 휴대폰 앱을 통해 사용 패턴, 살균 현황, 필터∙버블카트리지 등 소모품 잔여량 등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프리미엄 모델인 룰루 더블케어 플러스 비데2는 자동 개폐 기능과 순간온수 시스템을 더해 편의를 극대화했다. 내부 센서가 움직임을 감지해 손을 대지 않아도 자동으로 커버가 부드럽게 열리고 닫힌다. 별도의 온수탱크 없이 사용할 때만 순간적으로 물을 데워 온수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뿐 아니라 에너지 절감도 가능하다.
신제품 2종에 대한 자세한 내용 및 구매는 코웨이 홈페이지, 코웨이닷컴 앱 또는 실시간 코디매칭 서비스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전국 코웨이 직영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프렌치 메이크업 아티스트 브랜드 '로라 메르시에(Laura Mercier)'가 럭셔리 뷰티 버티컬 서비스 'R.LUX(알럭스)'에 공식 입점했다. 입점을 기념해 와우회원에게는 10% 캐시적립(최대 15만원까지) 등 풍성한 혜택이 주어진다.
로라 메르시에는 프랑스 출신의 메이크업 아티스트 로라 메르시에가 1996년 론칭한 브랜드다. '아름다움이란 꾸미는 것이 아니라 장점을 극대화시키는 것'이라는 철학 아래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매트 아이컬러, 루스파우더, 앰버 바닐라 바디크림 등 수많은 베스트셀러 상품들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에 입점한 품목은 바디케어, 향수, 메이크업 등이다. 대표 상품은 △앰버 바닐라 세럼 바디크림 △매트 아이 컬러 섀도우 △앰버 바닐라 오 드 퍼퓸 △트렌스루센트 루스파우더 △블러쉬 컬러 인퓨전 등이 있다.
R.LUX는 로라 메르시에 신규입점을 기념해 고객들을 위한 풍성한 혜택을 준비했다.
우선 와우회원은 제품 구매 시 10% 캐시적립(최대15만원까지), 와우카드로 결제 시 추가 4% 캐시적립 등 차별적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사은품 증정 행사도 마련했다. 트랜스루센트 루스 세팅 파우더 등 일부 스테디셀러 상품 구매 시 제품에 따라 '캐비어 매트 미니 립스틱' 또는 '오 드 퍼퓸 앰버 바닐라(2ml)'를 증정한다.
이외에 시즌 한정 컬렉션인 '2024 홀리데이 리미티드' 상품도 특별 판매한다. 대표 품목으로 △HO24 세럼 바디 크림 점보 - 앰버 바닐라 400ml △HO24 이브닝 브릴리언스 캐비어 아이 1.64g & 치크 3g 세트 △HO24 윈터 글로우 프라임 + 프라이머 15ml & 울트라 블러 파우더 6g 세트 △HO24 코지 리트릿 앰버 바닐라 컬렉션 (30ml+30ml+10ml) 등이 있다.
구매한 모든 제품은 고급스러운 R.LUX 전용 ‘시그니처 패키지'로 당일 또는 다음날 로켓배송된다. 상대방의 연락처만 알면 R.LUX 선물하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기념일과 이벤트에 활용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KT알파 쇼핑이 연말을 맞아 연간 인기 브랜드 및 상품을 한데 모은 '2024 베스트 골든어워즈'를 28일~29일 양일 간 열고, 지난 1년 간 고객들의 많은 사랑을 받은 우수 상품을 집중 편성한다.
행사 기간 내 대상 상품을 모바일 앱으로 구매 시 10% 적립과 함께 최대 10% 청구 할인을 제공한다. 또한, 구매고객 대상 추첨을 통해 순금 골드바 1돈(5명)을 증정하는 등 연말 맞이 풍성한 고객 혜택을 준비했다.
여성패션 부문에서는 KT알파 쇼핑의 패션PB ‘르투아(LE TROIS)'가 독보적인 1위를 차지했다. 르투아는 2022년 1월 론칭 이래 주문금액 853억원, 주문건수 90만건을 돌파한 히트 브랜드다.
29일 22시40분대 겨울 아이템으로 '르투아 양모무스탕+코듀로이팬츠' 상품을 선보인다. 겨울 인기 아우터인 무스탕에 리버서블(reversible, 양면)이라는 장점이 작용해 지난 11월20일 진행한 론칭 첫 방송에서 목표 대비 189% 판매 달성률을 기록하고, 방송 20분만에 일부 색상이 매진된 인기 아이템이다. 시청률은 동시간대 홈쇼핑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뷰티 부문에서는 연간 총 주문금액 160억원을 돌파한 '동국제약 마데카크림'이 1위에 올랐다. 주요 TV홈쇼핑에서 완판 행렬을 이어갈 만큼의 인기 상품으로 29일 19시40분대 판매 방송을 진행한다. 동국제약의 창립 56주년을 기념한 스페셜 기획 세트로 올해 마지막 방송이다.
독일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 ‘슈틸루스터 헤어스타일러'는 뷰티 헤어기기 부문에서 주문금액과 주문건수 기준 1위에 올랐다. 모발 건조와 동시에 컬링 연출 등 스타일링이 가능한 제품으로 다이슨 헤어 기기의 1/3 가격이 인기 요인으로 꼽힌다. 28일 14시40분대 진행하는 방송에서만 특별 추가 구성으로 전용 거치대를 증정한다.
건강식품 부문에서는 젊은 세대 중심으로 건강과 미용을 동시에 챙기려는 니즈가 높아지면서 레몬즙과 글루타치온이 큰 인기를 끌었다. 일명 박소현 레몬즙으로 불리며 KT알파 쇼핑에서 레몬즙 주문 1위를 차지한 ‘홀베리 레몬즙' 판매방송은 29일 6시40분대에 진행하며, 방송 중 구매 시 2박스를 추가 증정한다. 글루타치온 1위인 ‘여에스더 글루타치온'은 29일 9시40분대 진행한다.
식품 부문에서는 요리연구가 임성근과 협업해 만든 공동기획 식품 브랜드 ‘임성근 시리즈'가 일반식품 브랜드 기준 1위를 달성하며 많은 사랑을 받았다. 고물가에 줄어든 외식 수요와 함께 요리연구가의 노하우가 인기 요인이다. 28일 17시40분대 '임성근 특소곱창전골(10팩)' 판매 방송을 진행하며 방송 중 구매 시 본품 2팩을 추가 증정한다.
이 외에도 주방가전, 레포츠 등 각 카테고리에서 1위를 차지한 인기 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28일 테팔 프라이팬 △28일 에버홈 올스텐멀티찜기 △28일 르까프 하프집업 △29일 보스티나 염색제 △29일 21시 코지마 오블리크 판매 방송을 진행한다.
노랑풍선은 에어부산과 함께 여유로운 휴양과 액티비티를 함께 즐길 수 있는 필리핀 보홀 상품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25년 3월26일까지 에어부산을 통해 매일 출발하는 이번 상품은 보홀 시내에서 약 3분여 거리에 자리 잡고 있어 뛰어난 접근성을 갖췄을 뿐만 아니라 수영장과 헬스장, 비즈니스센터, 카페 등 다양한 부대시설을 보유한 '헤난 타왈라 리조트'에서 전일정 숙박해 편안한 휴양을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
선택에 따라 △보홀의 아름다운 바다를 느낄 수 있는 '체험 다이빙' △필리핀 전통 배로 4시간 동안 섬 주변을 일주하면서 바다 속 화려한 열대어 등을 볼 수 있는 '호핑투어' △세계 불가사의 지형인 '초콜렛힐', 세상에서 제일 작고 보홀에만 서식하는 타르시안 원숭이 관람, 아담한 숲인 '맨메이드포레스트' 등을 방문할 수 있는 '보홀 데이투어' △여행에서 지친 몸을 풀어주는 '전신 마사지' △필리핀 호핑투어의 꽃이라 불리는 '고래상어 투어' 등 다양한 액티비티를 체험할 수 있다.
특히 기존 패키지여행 상품 일정과 달리 자유 일정을 포함하고 있어 고객이 더욱 알차고 여유롭게 보홀을 경험할 수 있도록 했으며, △삼겹살 정식 △샤브샤브 정식 등의 특식과 △사왕 재래시장과 팡라오 성당 등을 관광하는 시티투어 △청정 열대 바다와 새하얀 모래사장에서 펼쳐지는 '알로나 비치 불쇼' 등 관광과 볼거리까지 풍성하게 마련돼 있다.
롯데관광개발은 오는 29일 오후 9시35분부터 현대홈쇼핑에서 9박 11일 일정의 프랑스 비즈니스 클래스 패키지를 판매한다고 밝혔다.
4월부터 10월까지 출발 가능하며 루프트한자 독일항공 비즈니스 클래스(회당 16석)를 이용해 인천에서 프랑크푸르트 공항까지 이동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