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락] 고려아연이 국내 주요 ESG 평가기관들로부터 잇따라 호평을 받으며 ESG 경영 우수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1.
고려아연은 한국ESG연구소의 2024년 평가에서 지배구조 등급이 B등급(44.8점)에서 A등급(59.8점)으로 두 단계 상승했다.
서스틴베스트 평가에서도 2021년부터 4년 연속 A등급을 유지하며 점수가 63.1점에서 68.44점으로 상승했다.
특히 철강금속업계 내 ESG 평가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한국ESG연구소의 하반기 평가에서 47개 철강금속 기업 중 종합 2위를 기록했으며, 지배구조 부문 1위, 환경 2위를 차지했다.
ESG 평가 상승의 주요 요인으로는 △이사회 의장과 대표이사 분리 △준법지원인 선정 △내부거래위원회 운영 △탄소중립 로드맵 설계 △환경영향평가 측정 완료 등이 꼽혔다.
고려아연은 최근 '2024 한국ESG대상'에서도 수상기업으로 선정됐다. 특히 전력 다소비 기업에서 그린에너지와 자원재활용을 선도하는 친환경 기업으로 전환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고려아연은 2021년 지속가능경영본부와 위원회를 신설한 이후 ESG 경영을 강화해왔으며, 앞으로도 친환경 에너지와 소재 분야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행보를 이어갈 방침이다.
고려아연 관계자는 “최윤범 회장이 대표이사 시절은 물론 회장 취임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강조한 ESG경영이 가시적인 성과로 나타나고 있다"고 밝혔다.
Copyright ⓒ 뉴스락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