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썰 / 손성은 기자] KB캐피탈은 올해 이룬 성장을 바탕으로 금융환경의 불확실성 대응 및 본업 핵심 경쟁력 강화를 위한 조직개편과 임원 인사를 26일 실시했다고 밝혔다.
KB캐피탈은 조직개편을 통해 영업 부문을 신설하고 산하에 리테일금융본부, 영업채널본부, 고객전략본부를 배치하여 본부 간 유기적 협업체계를 구축하고 고객 및 시장분석결과가 빠르게 상품화되어 영업 현장에 반영될 수 있도록 조직을 재편했다.
또 기업/투자금융본부는 영업부서를 지원할 수 있는 지원부서를 신설하여 영업과 지원의 명확한 분리를 통해 영업력을 강화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했다.
아울러 고객과 시장에 기민하게 대응하고 고객에게 전달되기까지 실행이 빠른 효율적 조직 운영을 위해 기존 고객전략본부와 디지털사업본부를 고객전략본부로 통합하고 리테일심사본부와 채권관리본부를 리테일관리본부로 통합하는 등 조직을 슬림화했다.
조직개편과 함께 전문성 강화 및 지속적인 성과 창출, 내부통제 및 리스크 관리 강화를 위한 임원 인사도 단행했다.
KB캐피탈 관계자는 “조직개편에 이어 경영진 인사에서도 금융환경의 불확실성에 대응하고 내부통제 및 리스크 관리를 강화하기 위해 해당 분야에 전문성과 역량을 두루 겸비한 리더 중심으로 변화를 추진했다”고 말했다.
Copyright ⓒ 직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