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문화재단이 인천지역 6개 문화재단과 함께 ESG 경영 실천을 위한 연합 캠페인을 벌였다고 26일 알렸다.
캠페인은 시작하는 재단이 다음 주자를 지목해 환경 정화 활동을 진행하는 릴레이 플로깅과, 1개월 동안 자가용 사용을 줄이고 대중교통과 도보를 이용하는 걸음 기부 캠페인으로 운영했다. 각 재단 대표이사와 임직원 등 모두 200여 명이 참여했다.
릴레이 플로깅 캠페인은 중구문화재단을 시작으로 서구, 연수, 부평, 남동, 인천문화재단 순서로 진행했다. 각 문화재단이 속한 지역의 ‘산책하기 좋은 명소’에서 환경 정화 활동을 목적으로 플로깅 활동을 했으며, 각 지역을 소개와 함께 환경 문제 해결이라는 두 가지 실천 목표를 달성하고자 했다.
중구 문화재단은 하나개해수욕장에서, 서구문화재단은 청라호수공원에서, 연수문화재단은 승기천에서 캠페인을 했다. 또 부평구문화재단은 캠프마켓과 부평공원에서 남동문화재단은 소래아트홀에서, 마지막으로 인천문화재단은 월미공원에서 캠페인을 했다.
걸음 기부 캠페인은 지난 10월 24일부터 1개월 간 전 직원이 참여로 진행했다. 이 캠페인은 자가용 사용을 줄이고 도보와 대중교통을 이용해 탄소배출을 줄이고자 했다. 1개월 간 모두 3천833만8천195걸음을 기록했다. 이는 자가용으로 이동했을 때보다 약 3,508kg의 탄소배출을 저감한 것으로, 이는 30년생 소나무 531그루를 심는 것과 동일한 환경적 효과에 해당한다.
이번 캠페인에 참여한 한 임직원은 “캠페인을 통해 인천 지역이 조금 더 깨끗해지는 데 기여할 수 있어 뿌듯했다”며, “1개 재단보다 6개 재단이 협력했을 때 더 큰 성과가 나타난 것처럼, 앞으로도 지역과 함께하며 문화재단의 지속 가능한 경영을 위한 다양한 활동이 이어지기를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릴레이 플로깅 캠페인 영상은 인천문화재단 공식 유튜브 채널(링크)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6개 문화재단은 내년에도 ESG 경영 실천과 더불어 지역사회와 상생할 수 있는 연합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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