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카카오페이에 따르면 올 해 카카오페이로 전해진 송금 횟수는 대한민국 국민 1명이 연 10회 이상 보낸 수준인 것으로 집계됐다.
송금하기가 가장 많이 이용된 날은 5월8일 '어버이날'이다. 기념일, 명절과 같이 특별한 날마다 카카오페이로 마음을 담아 선물을 전하는 추세가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다.
카카오페이 송금하기로 마음을 전달할 때에는 '축하해요', '고마워요' 등 다양한 메시지가 담긴 송금봉투로 더욱 감동적인 순간을 만들었다. '2024 쩐한결산'에는 한 해동안 축의금 송금봉투를 126번 사용해 3일에 1번 주기로 축하 메시지를 보낸 '프로하객러'도 등장했다.
카카오페이는 올해 매장결제, 만보기, 이벤트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용자들에게 카카오페이포인트로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2024년 한 해 동안 카카오페이를 이용하면서 카카오페이포인트를 가장 많이 받은 사용자는 4734만1652원의 혜택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카카오페이는 카카오 그룹 상생 슬로건 ' 더 가깝게, 카카오'에 발맞춰 소상공인, 디지털금융소외계층, 지역사회에 이로운 흐름을 더 가깝게 하는 상생활동을 펼치고 있다.
시니어들의 디지털 금융 사각지대 탈출을 위해 '사각사각 페이스쿨' 캠페인을 운영하며 올 한 해 동안 총 5199명에게 금융 교육을 제공했다.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디지털 금융교육 강사인 '페이티처' 양성과정을 운영해 1년간 104명의 강사를 양성해 시니어 일자리 창출에 기여함과 동시에 이들과 함께 시니어의 안전한 금융생활을 만들어가고 있다.
이와 함께, 소상공인 판로지원 캠페인 '오래오래 함께가게'를 통해 온·오프라인으로 소상공인과 사용자를 연결했다. 올해 더현대 서울, 건대 커먼 그라운드, 서울숲 언더스탠드에비뉴, 하남 스타필드에서 진행한 오프라인 팝업스토어와 온라인몰에는 총 9만9662명이 방문했다.
카카오페이 관계자는 "사용자들과 함께 전한 따뜻한 마음들이 모여 카카오페이에도 특별한 한 해가 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사용자들이 지인에게 마음을 전할 때 가장 먼저 생각나는 서비스, 사용자들과 함께 좋은 세상을 만들어나가는 전 국민의 생활 금융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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