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뭐 먹지] 풀무원·샘표·남양유업

[오늘 뭐 먹지] 풀무원·샘표·남양유업

프라임경제 2024-12-26 10:26:11 신고

3줄요약
[프라임경제] 12월26일 식음료 및 유통업계 신제품 출시·프로모션 소식.
ⓒ 풀무원

풀무원(017810)은 개인 맞춤형 식단 구독 서비스 '디자인밀(Design Meal)'이 신규 식단으로 '저당'과 '고단백' 스펙을 세심하게 설계해 더욱 건강하고 든든하게 식단을 관리할 수 있는 '저당고단백밀'을 론칭했다.

풀무원의 '디자인밀 저당고단백밀'은 한 끼로 충분한 영양을 섭취할 수 있도록 메뉴 평균 400㎉대로 설계한 저당, 고단백 식단이다. 풀무원은 당류 섭취 조절이 필요한 식사를 하려는 고객 니즈를 반영해 디자인밀의 당류 관리 타입 기준에 맞춰 신규 식단을 설계했다.

'디자인밀 저당고단백밀'은 8종 전 메뉴의 당류 함량을 100g당 5g 미만으로 안심하고 먹을 수 있도록 '저당' 기준을 충족해 설계됐다. 설탕 대신 대체당인 알룰로스를 사용해 저당을 구현하고 풀무원만의 디자인밀 레시피로 맛을 살렸다.

또한 메뉴당 18g 이상의 단백질을 포함한 고단백 식단으로, 한 끼로 메뉴 평균 1일 영양성분 기준치 기준 단백질 섭취량의 47%를 채울 수 있다. 이는 달걀 3알, 두부 5/6모, 우유 3잔에 해당하는 수치다. 이에 더해 각 재료를 맛있게 먹을 수 있도록 굽고 볶고 데친 채소와 단백질 찬을 더해 포만감 있고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다.

론칭과 함께 선보이는 메뉴는 △표고버섯소불고기정식 △데리야끼치킨정식 △토마토닭볶음정식 △숯불소이불고기정식 △매콤제육정식 △대파제육불고기정식 △라구파스타정식 △토마토스튜&호밀빵정식 등 총 8종이다. 전 메뉴 채소와 단백질, 통곡물 비율을 2:1:1로 맞춰 균형 잡힌 식사를 돕는다. 용기 그대로 전자레인지에 데우기만 하면 간편하게 든든한 한 끼를 즐길 수 있다.

고슬고슬하게 지은 귀리현미밥에 굽고 볶고 데친 채소와 지방이 적은 육류, 식물성 단백질 찬이 더해진 한식 메뉴로 영양과 포만감을 높였다. 라구파스타와 스튜&호밀빵 등 양식 메뉴를 더해 고객이 더욱 다양한 메뉴를 즐길 수 있다.

'저당고단백밀'은 '디자인밀' 홈페이지와 전용 모바일 앱을 통해 정기 구독으로 만나볼 수 있다. 매일 새벽 전용 보랭 가방에 담아 냉장 상태로 배송돼 가정과 사무실 어디서든 편리하게 식단을 관리할 수 있다.
ⓒ 샘표

샘표(007540)가 뜨거운 물만 부으면 단 30초 만에 깊고 진한 국물을 맛볼 수 있는 '차돌양지 미역국'과 '황태대파 계란국'을 새롭게 선보이며, '팽이버섯 미소된장국', '시골식 우거지된장국'에 이어 즉석국 라인업을 4종으로 확대했다.

'샘표 즉석국'은 집에서 요리하듯 정성껏 끓인 후 곧바로 동결건조해 재료 본연의 맛과 식감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우리맛연구팀 셰프들이 찾은 맛있는 비법 레시피를 바탕으로 국내산 미역과 계란 등 엄선한 재료로 완성해 깊고 진한 맛을 자랑한다. 개별 포장돼 있어 캠핑이나 등산, 해외여행 등에서 활용하기도 좋다.

신제품 '샘표 차돌양지 미역국'은 가마솥에 여러 번 정성껏 끓여 내던 정통 방식 그대로 진하게 우려낸 사골 육수에 품질 좋은 국내산 미역을 넣어 깊고 진한 국물 맛이 특징이다. 특히, 끓일수록 연하고 감칠맛 깊어지는 차돌 양지까지 더해 고소한 맛이 일품이다.

'샘표 황태대파 계란국'은 신선한 국내산 달걀과 황태로 구수한 맛을 제대로 살렸다. 황태, 다시마, 가쓰오를 넣고 푹 끓여 낸 국물에 신선한 국내산 계란을 수작업으로 100번 이상 정성껏 저어 넣어 부드러운 식감을 완성했다. 잘게 썬 황태와 쫑쫑 썬 대파까지 넣어 집에서 갓 끓인 국물 맛을 선사한다.
ⓒ 남양유업

남양유업(003920)이 자사의 인기 단백질 음료 '테이크핏 맥스'를 단백질 함량 24g으로 증량해 리뉴얼 출시했다. 이는 지속적인 고단백 트렌드에 따른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제품으로, 시장 내 입지 강화와 브랜드 성분 경쟁력을 높이기 위함이다.

리뉴얼된 테이크핏 맥스는 출고가 변동 없이 기존 21g에서 24g으로 단백질 함량을 늘리며, 단백질 음료 중용량 제품군(200~290㎖)에서의 경쟁력을 한층 강화했다. 남양유업은 단백질 함량 증량에도 불구하고, 테이크핏 최대 강점인 '맛'을 유지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였다.

남양유업은 2022년 테이크핏 음료를 처음 출시하며 단백질 음료의 특유의 텁텁하고 비린 맛을 개선하기 위해 차별화된 공정을 도입했다. 단백질 고함량을 유지하면서도 멸균 시간을 단축해 맛과 향을 살리는 공정을 적용했다. 근육 형성에 필수적인 아미노산을 모두 포함한 '완전 단백질'로 성분 우수성을 강화했다. 또한 '저당∙저탄수화물∙고단백'이라는 차별화된 콘셉트로 소비자들에게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현재 테이크핏 라인업은 소비자의 다양한 목적과 취향을 충족하기 위해 총 8종의 제품으로 구성돼 있다. 이번 24g 증량 리뉴얼 제품인 △테이크핏 맥스(250㎖) 4종과 △운동 전에 마시면 효과적인 아르지닌과 카페인을 첨가한 테이크핏 프로(450㎖) 2종 △얼음컵에 담아 마실 수 있는 파우치 형태의 테이크핏 아쿠아(230㎖) 2종 등이다.
ⓒ 롯데GRS

롯데GRS의 커피 프랜차이즈 브랜드 엔제리너스가 겨울 시즌을 맞이해 제철 생딸기를 활용한 시즌 메뉴 '리얼 생딸기 주스'를 오는 27일부터 한정 판매한다.

'리얼 생딸기 주스'는 제철 딸기의 본연의 맛을 선보이고자 약 반팩 분량의 생딸기 13알을 통째로 갈아 넣은 음료로, 최근 건강과 즐거움을 동시에 추구하는 헬시플레저 트렌드에 맞춰 신선함을 강조했다.

이와 함께, 엔제리너스는 제철인 딸기를 활용한 다양한 라인업을 선보이고자 '생딸기&생바나나라떼'와 '하와이안 베리 볼'도 함께 출시했다.

'생딸기&바나나라떼'는 달콤한 라떼의 맛을 선호하는 고객들을 위한 메뉴로 우유와 딸기, 바나나를 조합해 상큼함과 달콤함을 함께 즐길 수 있다. '하와이안 베리볼'은 하와이 대표간식 아사이볼에서 착안한 메뉴로 딸기와 블루베리로 이뤄진 스노우 위에 다채로운 토핑과 함께 떠먹는 재미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메뉴이다.

엔제리너스는 딸기 시즌 메뉴 출시와 함께 SNS 고객 참여 이벤트를 진행한다. 엔제리너스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확인 가능한 이벤트는 댓글 또는 게시물을 통해 참여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 한국맥도날드

맥도날드는 새해 희망과 행운을 기원하고 기부에도 동참할 수 있는 연말연시 특별 한정 메뉴 '행운버거' 2종을 출시한다.

올해 맥도날드가 선보이는 행운버거는 각각 '행운버거 골드'와 '행운버거 골드 스페셜' 2종으로 만나볼 수 있다. 길쭉한 모양의 번(버거 빵)이 가장 먼저 눈길을 끄는 행운버거 골드는 특유의 감칠맛이 특징인 쫀득한 식감의 패티에 갈릭 소스와 마늘, 올리브유로 만든 아이올리 소스가 어우러져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는 버거 메뉴다. 행운버거 골드 스페셜은 여기에 해쉬브라운을 추가해 고소한 맛과 바삭한 식감을 더한 메뉴로, 더 깊어진 풍미와 든든한 포만감을 선사한다.

뿐만 아니라 돌돌 말린 이색적인 모양과 중독성 강한 시즈닝으로 매년 출시 때마다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컬리 후라이'와 오렌지 시럽, 스프라이트 조합으로 금빛 색상을 자랑하는 탄산음료 '골드 맥피즈'도 함께 돌아온다.

행운버거는 새해 희망과 행운을 전달한다는 의미를 담아 2013년부터 매년 연말 출시되는 맥도날드의 대표 인기 한정 메뉴다. 특히 2019년부터 버거 단품 혹은 세트 구매 시 100원씩을 기부금으로 적립해 RMHC Korea에 전달하고 있어, 먹기만 해도 기부가 되는 '착한 버거'로도 알려져 있다. 적립된 기부금은 환아와 가족들을 위한 공간인 '로날드 맥도날드 하우스'의 운영과 건립에 사용된다.

맥도날드는 이번 행운버거 캠페인의 모델로 배우 김우빈을 발탁했다. 김우빈은 평소 꾸준한 기부 활동과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며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는 대표적인 배우 중 한 명이다. 맥도날드와 김우빈은 행운버거 판매 기간 동안 광고 영상과 라이브 방송 등 다양한 방식으로 더 큰 선한 영향력을 확산시킬 계획이다. 또한 행운버거가 출시되는 12월26일부터 맥도날드 매장에 방문할 경우, 김우빈의 목소리를 통해 캠페인 안내 메시지를 들을 수 있다.
ⓒ KGC인삼공사

정관장이 미국 판매 1위 건기식 브랜드 '가든오브라이프(Garden of Life)' 7종을 공식 판매한데 이어, '원스 데일리 여성 유산균'을 추가 입점했다.

가든오브라이프의 '원스 데일리 여성유산균'은 미국의 장 마이크로바이옴 전문가인 '데이비드 펄머터' 박사가 여성의 장 건강을 위해 맞춤 설계한 제품이다. 수분을 효과적으로 차단하는 특수 포장 기술 CSP 패키징을 적용해 하루 1캡슐만으로 생 유산균 100억 CFU(유산균 측정 단위)를 보장한다. 또한 세계적인 유산균 제조기업 듀폰 다니스코의 핵심 균주 16종을 담아내어, 유해균을 억제하고 유익균 증식에 도움을 줄 수 있다.

'가든오브라이프'는 일체의 화학 부형제, 화학비료 등을 함유하지 않고 프리미엄 원료만을 담아낸 글로벌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다. 미국 유기농 유산균·비타민· 프로틴 시장에서 9년 연속 판매 1위를 기록할 만큼 전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전국 정관장 직영점과 백화점, 정관장 공식 온라인몰인 '정몰'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다음달 30일까지 정관장에서 '가든오브라이프' 제품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정관장은 '가든오브라이프' 공식 판매를 기념하여 서울 압구정동 갤러리아 명품관(WEST) 지하1층에 '가든오브라이프' 브랜드샵을 운영하고 있다. '가든오브라이프'의 유기농 브랜드 철학을 반영해 그린하우스 콘셉트의 디자인을 적용했으며, 룰렛게임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가든오브라이프'의 주요 제품을 체험해 볼 수 있다. 구매 고객에게는 컵받침, 영양제 케이스 등 스페셜 굿즈도 제공한다.
ⓒ 프레시지

프레시지가 중식 대가 여경래 셰프와의 협업을 통해 개발한 '여경래 칠리새우'를 현대홈쇼핑에서 첫 선보인다.

이번 신제품은 지난 10월 프레시지와 여경래 셰프 간의 IP 유통 계약 체결 이후 처음 선보이는 제품이다. 첫 협업 제품인 만큼 여경래 셰프의 50년 노하우를 집약한 고급 중식 요리인 '칠리새우'를 간편식화(化) 했다.

'여경래 칠리새우'는 31-40 사이즈의 오동통한 새우에 홍고추의 매콤함과 마늘의 알싸함이 어우러진 여경래 셰프만의 특제 칠리소스를 더해 맛의 완성도를 높였다. 특히 바삭하고 쫀득한 식감을 동시에 즐길 수 있도록 튀김옷에 감자전분을 더하고, 튀긴 새우를 급속동결하여 집에서도 매장에서 먹는 듯한 칠리새우의 풍미를 즐길 수 있다.

이번 제품은 에어프라이어나 프라이팬을 통해 중화새우를 조리하고, 끓인 특제 칠리소스에 살짝 볶아주면 손쉽게 완성된다. 모임이 많아지는 연말연시에 집에서도 일품 중화요리를 즐기고 싶은 소비자들에게 제격이다.

이번 '여경래 칠리새우'는 12월26일 오후 5시 40분 현대홈쇼핑을 통해 론칭되며, 여경래 칠리새우는 중화새우 7팩과 칠리소스 7팩으로 구성된 세트 구성으로 판매한다. 특히 이번 방송에는 여경래 셰프가 출연해 제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 메가MGC커피

메가MGC커피가 건강과 가치 소비를 중시하는 소비자들을 겨냥한 특별한 음료로 식물성 100% 원재료로 만든 '피넛츠 카페라떼' 2종을 출시했다.

메가MGC커피는 겨울철에 매출 감소를 방어하기 위한 전략적 메뉴로, 최근 SNS 등 온라인상에서 '땅콩버터'의 유행에 착안해 메뉴를 개발했다. '피넛츠 카페라떼'는 식물성 대체유인 아몬드 브리즈에 에스프레소 샷과, 땅콩, 호두, 헤이즐넛을 더해 고소하고 부드러운 풍미가 느껴지는 겨울시즌에 한정 음료다.

특히 식음료 업계에서 소비자의 세분화된 취향을 반영한 나노 트렌드에 맞춰 비건 및 유당 불내증 소비자를 고려해 식물성 아몬드 음료를 활용해 제품을 개발했다. 견과류를 활용해 영양과 풍미를 모두 만족시키는 프리미엄 메뉴로 카페인에 취약한 소비자를 고려해 디카페인 메뉴로도 출시했다.

이번 신메뉴는 매장뿐 아니라 배달의 민족, 요기요, 쿠팡이츠 등의 배달 플랫폼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메가MGC커피는 겨울 시즌 한정 출시한 음료를 많은 고객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출시 기념 이벤트도 시행한다. 자사앱 신규 회원을 대상으로 겨울 미니 시즌 메뉴 2종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 오비맥주

오비맥주의 프리미엄 라거 브랜드 한맥이 지난 11일 선보인 '한맥 엑스트라 크리미 生(생) 거품기 홀리데이 스페셜 세트'가 출시 일주일 만에 초도 물량 4000개 완판을 기록했다. 이에 힘입어 4000개를 추가 생산할 예정이다.

'한맥 엑스트라 크리미 生 거품기'는 특수 설계된 한맥 전용 생맥주 탭으로만 경험할 수 있었던 조밀한 거품을 캔맥주를 마실 때도 구현할 수 있도록 한 제품이다. 기존 제품 대비 초당 진동수를 늘려 성능을 강화했다. 거품기 출시 기념으로 한맥은 한맥 464㎖ 캔맥주 12개를 담아 연말 선물로 안성맞춤인 '홀리데이 스페셜 패키지'를 한정판으로 선보였다.

추가 판매되는 4000개는 현재 구매 예약을 받고 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 및 우리동네GS, 포켓CU 앱을 통해 주문 후 오는 28일부터 지정 점포에서 방문 수령할 수 있다. 추후 와디즈 등의 채널에서도 만나볼 수 있도록 판매처를 확대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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