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배리어프리 키오스크’ 도입 확대 업무협약

신한은행, ‘배리어프리 키오스크’ 도입 확대 업무협약

포인트경제 2024-12-26 10:24:29 신고

3줄요약

소상공인에게 설치비용 일부 지원

[포인트경제] 신한은행이 상생금융의 일환으로 사회적 약자 배려 맞춤형 키오스크인 ‘배리어프리 키오스크(Barrier free Kiosk)’ 도입 확대와 함께 소상공인 지원에 나섰다. ‘배리어프리 키오스크’는 장애인, 고령층도 편리하게 키오스크를 사용할 수 있도록 ▲음성인식 주문 ▲낮은 자세 주문 ▲시각장애인을 위한 표준 이어폰 단자 및 음량조절 ▲휴대폰 미러링 등 다양한 기능들이 내장된 무인정보단말기다.

신한은행은 지난 24일 서울시 서초구 소재 역전우동·빽보이피자 서초직영 매장에서 LG유플러스·더본코리아·비버웍스와 ‘배리어프리 키오스크’ 도입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24일 서울특별시 서초구 빽보이피자 서초점에서 진행된 ‘소상공인 디지털 전환 상생지원 협약식’에서 신한은행 이병식 기업금융부 본부장(왼쪽 세번째), 엘지유플러스 박재강 담당(왼쪽 첫번째), 더본코리아 최경선 전무(왼쪽 두번째), 비버웍스 김종윤 대표이사가 협약식 이후 기념촬영하는 모습 /신한은행 제공 지난 24일 서울특별시 서초구 빽보이피자 서초점에서 진행된 ‘소상공인 디지털 전환 상생지원 협약식’에서 신한은행 이병식 기업금융부 본부장(왼쪽 세번째), 엘지유플러스 박재강 담당(왼쪽 첫번째), 더본코리아 최경선 전무(왼쪽 두번째), 비버웍스 김종윤 대표이사가 협약식 이후 기념촬영하는 모습 /신한은행 제공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배리어프리 키오스크’ 도입을 원하는 더본코리아 가맹점주들은 지원 조건을 충족하는 경우 설치비용 중 일부를 지원받을 수 있어 관련 비용에 대한 부담을 덜 수 있게 됐다.

이 사업은 신한은행이 민생금융지원 자율 프로그램 및 소상공인 상생금융의 일환으로 추진해왔으며 은행, 통신사, 프랜차이즈 본사, 키오스크 제조사의 협업으로 진행될 수 있었다고 전해졌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은 내년 1월부터 시행되는 ‘배리어프리 키오스크’ 도입 의무화 시점에 발맞춰 소상공인들의 부담을 덜고 상생금융 지원을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며 “앞으로도 상생금융에 대한 사회적 요구에 적극 부응하는 다양한 지원 사업과 금융상품을 개발에 적극적으로 임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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