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CM, 프리미엄 쿡웨어 브랜드 거래액 전년비 3배 껑충

29CM, 프리미엄 쿡웨어 브랜드 거래액 전년비 3배 껑충

비즈니스플러스 2024-12-26 10:14:06 신고

3줄요약
사진=29CM
사진=29CM

셀렉트샵 29CM는 올들어 주방용품 카테고리 거래액이 전년 대비 크게 증가했다고 26일 밝혔다. 집밥 트렌드에 맞춰 국내외 프리미엄 쿡웨어 브랜드 큐레이션을 강화한 것이 성장에 주효했다는 설명이다.

특히 크리스마스와 연말 시즌을 맞아 홈 파티 수요도 증가하면서 최근 한 달간(11월 22일~12월 22일) 거래액은 작년 대비 116% 상승했다.

프리미엄 쿡웨어 브랜드들이 호실적을 이어가고 있다. '솥밥' 등 인기에 주물냄비 브랜드 '스타우브'는 11월 한달간 거래액이 전년 대비 288% 증가했다. 키친웨어 브랜드 '드부이에'는 프랑스 명품 프라이팬으로 입소문을 타며 11월 한달간 전월대비 4배 이상 거래액이 급증했다. 

두 제품 모두 음식 조리 후 식탁에 그대로 올려도 고급스럽게 연출 가능한 디자인으로 호평을 받고 있다. 이외에도 글로벌나이프, 에피큐리언, 바겐슈타이거 등도 주목받는 쿡웨어 브랜드다.

29CM의 협업 콘텐츠도 매출 성장에 기여했다. 국내 밀폐용기 브랜드 '데펜소'는 대표 상품의 제작 비하인드 스토리를 소개하는 29CM 코너인 '브랜드 코멘터리' 영상 공개 후 11월 한달간 거래액이 전월비 38배 늘었다.  

29CM 관계자는 "패션뿐 아니라 일상 곳곳에서 자신만의 취향을 반영한 아이템을 선호하는 고객들이 많기 때문에 주방 카테고리에서도 감각적인 디자인과 스토리가 돋보이는 브랜드를 선호하는 경향이 높다"며 "앞으로도 고유한 디자인과 헤리티지를 갖춘 국내외 프리미엄 홈 브랜드와 협업해 취향 기반한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제안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정진희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Copyright ⓒ 비즈니스플러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