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이어 내년에도 '가장 가고 싶은 여행지' 1위는 ◯◯

올해 이어 내년에도 '가장 가고 싶은 여행지' 1위는 ◯◯

머니S 2024-12-26 09:39:09 신고

3줄요약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가 내년 해외여행지 버킷리스트를 조사한 결과 일본·유럽·베트남이 순위에 올랐다./사진=여기어때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가 내년 해외여행지 버킷리스트를 조사한 결과 일본·유럽·베트남이 순위에 올랐다./사진=여기어때
올해에 이어 내년에도 국내 여행자들이 가장 가고 싶어 하는 국가는 일본인 것으로 나타났다.

여기어때가 2025년 해외 여행지 버킷리스트를 설문조사한 결과, 일본(36.3%)이 1위를 차지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미 많은 여행자가 찾고 있는 여행지인 일본은 내년에도 인기를 이어갈 전망이다. 일본 다음으로 내년에 떠나고 싶은 여행지는 유럽(24.7%)과 베트남(21.5%)이 뒤를 이었다.

여행자들은 올해 떠나지 못해 아쉬운 여행지를 내년 버킷리스트에 다시 올리는 경향을 보였다. 가장 많은 응답자가 내년 여행지 버킷리스트 선정 이유로 올해 못 가서 아쉬운 여행지(49.2%)라 답했다. 올해 떠나지 못해 아쉬운 여행지 순위와 내년 버킷리스트 순위가 동일하게 조사되기도 했다. 좋은 기억이 있는 여행지(34.9%), 주변 추천 여행지(15.1%) 등의 답변도 높게 나타났다.

같은 설문조사에서 응답자들은 1년에 2회 이상의 해외여행을 떠나길 원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응답자들은 1년 해외여행을 평균 2.6회를 원했고 내년에도 평균 2회 정도의 해외여행을 계획 중이라 답했다. 올해 다녀온 해외여행 횟수는 평균 1.7회로 근소한 차이를 보였다.

김용경 여기어때 브랜드실장은 "응답자의 84.7%가 올해 못 가서 아쉬운 여행지가 있다고 답할 정도로 여행자들의 버킷리스트에는 새로운 여행지가 가득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며 "여행지 버킷리스트에 새롭게 추가할 만한 다양한 여행지를 찾아 소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머니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