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뉴스 심영범 기자]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방한템’ 액세서리를 제안한다고 26일 밝혔다.
몇 년 전 셀럽들의 소셜 미디어에 등장해 이슈가 된 ‘발라클라바’는 이제 한철 유행이 아니라, 그 실용성을 인정 받아 한겨울 ‘필수템’으로 자리잡은 듯하다. 머리와 귀, 목을 감싸주면서 매서운 바람을 막아주는 방한 역할을 톡톡히 한다.
게다가 눈에 띄는 컬러나 패턴을 입힌 발라클라바는 자칫 어둡고 밋밋할 수 있는 겨울 스타일링의 ‘킥’이 된다.
특히 지난 여름, 스카프를 머리에 두르는 패션이 강타한 데에 이어 겨울에는 ‘보닛(bonnet, 턱 밑에 끈을 매는 모자)’이 주목받는다.
발라클라바가 목을 감싸는 형태인 반면, 보닛은 스카프처럼 매듭짓는 형태로 차이가 있다. 최근 발라클라바 역시 전형적인 형태에서 벗어나 스카프와 결합해 ‘보닛’과 닮은 모양으로 업데이트됐다.
한편 방한 액세서리로 빠질 수 없는 머플러는 스트라이프 패턴이 주목받는다. 일반 머플러에 비해 얇고 길이가 짧은 형태로 주로 제안되며, 컬러 배색으로 칙칙한 겨울 착장에 경쾌한 무드를 더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 두툼하고 긴 머플러로 머리와 목을 전체적으로 감거나 케이프를 입은 듯 어깨까지 두르는 착용법이 방한 스타일링에 주로 활용된다. 볼캡 위에 머플러를 둘러서 트루퍼 햇(trooper hat, 귀덮개가 달려있는 모자)처럼 연출하는 방법도 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구호플러스는 스트랩 디테일을 더한 발라클라바를 출시했는데, 일부 컬러가 품절될 정도로 인기다.
구호플러스 발라클라바는 얼굴에 딱 붙는 핏이 아니라, 목 부분의 스트랩을 묶어 핏을 조절할 수 있고 스카프처럼 매듭 지어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보송한 질감의 알파카 혼방 원사에 은은한 케이블 조직을 더해 유니크함을 강조했다.
또 에잇세컨즈는 트렌디한 디자인의 모자를 한겨울 스타일링에 다양하게 활용했다.
‘군밤장수 모자’ 또는 ‘귀도리 모자’로 불리는 트루퍼 햇과 노르딕 패턴을 입힌 방울 모자, 턱 밑을 끈으로 묶을 수 있는 귀마개, 시어링 소재의 버킷햇 등 여러 소재, 컬러, 패턴을 입힌 겨울 모자들을 출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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