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2024년 비봉산 해 맞이’행사 |
이번 행사는 타북공연으로 시작해 청풍 호반 케이블카 전망대에서 김창규 제천시장과 시민들이 함께 새해 인사와 희망 메시지를 나누며 제천 시민들의 평안과 행복을 기원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김창규 제천시장은 "시민들이 새해 첫날을 특별하고 의미 있게 맞이할 수 있도록 안전하고 즐거운 행사를 준비했다" 며 " 많은 시민들이 함께 일출의 순간을 감상하며 희망찬 새해를 맞이하길 바란다" 고 말했다.
또한, 제천시는 이번 행사를 2025년에 예정된 주요 국제행사인 '기계체조 아시아 선수권 대회', '아시아 롤러스케이팅 선수권 대회', 그리고 '2025 제천국제한방천연물산업 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며 시민 역량을 모으는 계기로 삼을 계획이다.
행사 후에는 청풍면 새마을부녀회가 준비한 떡국 나눔 행사가 열려, 비봉산을 찾은 시민들에게 따뜻한 떡국을 제공하며 추운 아침 속 온정을 나누는 시간을 마련한다.
제천시는 많은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현장 안전 점검과 안전관리 계획을 철저히 수립하고 있으며, 시민들에게도 방한대책과 안전조치 준수를 당부했다.
이번 해맞이 행사는 시민들이 새해 희망을 나누고 화합하는 소중한 기회로, 제천을 하나로 연결하는 특별한 시간으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제천=이정학 기자 hak4829@
Copyright ⓒ 중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