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권선형 기자] 삼성전자는 다음 달 7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인 'CES 2025'에서 가정용 히트펌프 EHS 제품을 선보이고, 이를 통해 미국 공조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할 계획이라고 25일 밝혔다.
EHS는 주거와 상업시설에서 바닥 난방 및 급탕에 사용되며, 공기열과 전기를 활용해 온수를 생성하는 방식으로, 화석연료를 사용하는 기존 보일러보다 더 높은 효율을 자랑하고 탄소 발생이 적다.
현재 삼성전자는 EHS 제품을 유럽의 40개 이상의 국가에서 판매 중이며, 2025년부터 미국 시장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미국 시장에 출시될 EHS 제품은 200리터 전용 물탱크를 장착한 '클라이밋 허브 모노', 벽걸이형 모델인 '하이드로 유닛 모노' 등의 실내기 2종과 실외기 1종인 '모노 R32 HT 콰이어트'로 구성된다.
실내기 2종은 7형 터치스크린 기반의 'AI 홈' 기능이 탑재돼 사용자에게 직관적인 제어를 제공하며, 3D 맵뷰를 통해 실내 온도 조절이 가능하다. 또한 태양광 발전 시스템을 연동하면 스마트싱스를 통해 태양에너지 사용 현황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슬림핏 디자인으로 600mm 깊이로 제작돼 빌트인 가구와의 조화도 우수하다고 삼성전자는 전했다.
벽걸이형 '하이드로 유닛 모노'는 주방이나 세탁실을 비롯한 다양한 공간에 설치할 수 있어 유연한 배치가 가능하다. 또한 실외기인 '모노 R32 HT 콰이어트'는 뛰어난 성능과 세련된 외관을 갖추고 있으며, 에너지 효율은 SCOP A+++ 기준보다 10% 더 높게 설계돼 있다. 사용하는 냉매는 기존 R410보다 지구온난화지수(GWP)가 32% 수준으로 낮은 R32를 적용했다. 이 제품은 최대 70도의 온수를 공급할 수 있으며, 영하 25도에서도 100% 난방 성능을 유지할 수 있다.
최항석 삼성전자 DA사업부 상무는 "EHS 제품은 고성능과 고효율은 기본이며, AI 홈과 스마트싱스를 통해 더 편리하게 에너지를 관리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며 미국 시장에 대한 적극적인 공략 의지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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