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그재그, 연말 파자마 파티 관련 상품 거래액 15배 ‘쑥’

지그재그, 연말 파자마 파티 관련 상품 거래액 15배 ‘쑥’

이뉴스투데이 2024-12-24 16:33:46 신고

3줄요약
[사진=카카오스타일]
[사진=카카오스타일]

[이뉴스투데이 이채연 기자] 카카오스타일(대표 서정훈)이 운영하는 지그재그는 연말 기념 파자마 파티 수요가 증가하면서 관련 상품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최대 15배 이상 증가했다고 24일 밝혔다.

연말에 집 또는 파티룸에서 잠옷을 맞춰 입고 맛있는 음식을 먹는 '파자마 파티’가 인기다. 고물가에 비용 부담을 줄이고 편안하면서 스타일리시한 잠옷으로 개성을 표현할 수 있어 1030 여성의 연말 모임 문화로 자리매김한 것으로 지그재그 측은 분석했다.

지그재그에 따르면 최근 한 달(11월 20일~12월 19일)간 지그재그 내 ‘잠옷 파티’ 관련 키워드 검색량은 전년 동기 대비 26배 이상(2533%) 폭증했다. 같은 기간 ‘잠옷’ 검색량은 전년 동기 대비 56% 증가해 약 33만건을 기록했고 거래액은 43% 늘었다.

‘수면 잠옷’과 ‘커플 잠옷’ 거래액은 각각 49%·47% 올랐으며, ‘원피스 잠옷’ 거래액은 143% 증가했다. 얇은 잠옷에 걸치기 좋은 ‘샤워 로브’ 거래액은 12배 이상(1161%) 폭증했다.

겨울에 입기 좋은 소재의 잠옷도 각광받고 있다. ‘겨울 잠옷’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740%, ‘기모 잠옷’은 114% 증가했다. 솜이나 폴리에스터 등의 충전재를 사용해 보온성과 활동성을 챙긴 ‘누빔 잠옷’ 거래액은 136% 올랐다. 보온 효과를 극대화한 ‘코듀로이 잠옷’, ‘극세사 잠옷’ 거래액은 각각 1424%, 233% 증가세를 보였다. 

파자마 파티 열풍으로 최근 한 달간 파자마 카테고리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438% 급증했다. 같은 기간 패밀리 파자마 브랜드인 오르시떼의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8배 이상(771%) 증가했다. 파자마 브랜드로 인기를 얻고 있는 오프아워와 도씨 거래액은 각각 578%, 95% 늘었다. 올해 입점한 파자마 브랜드 울랄라파자마·티세르 거래액도 전월 동기 대비 각각 197%, 84% 증가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지그재그는 파자마 파티 인기에 힘입어 연말에 착용하기 좋은 파자마를 내년 1월 1일까지 최대 90% 할인 판매하는 ‘홀리데이 이너웨어’ 기획전을 운영한다. 

전 고객에게 최대 17% 할인 쿠폰이 포함된 쿠폰팩을 제공하며, 매일 정오(12시)에는 행사 상품 구매 시 적용할 수 있는 25% 선착순 쿠폰을 준다. 30일 밤 10시에는 브랜드 ‘오프아워’ 라이브 방송을 진행해 ‘커플잠옷’, ‘수면잠옷’ 등 다양한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카카오스타일 관계자는 "잠옷 디자인, 소재 등이 다채로워지면서 편안함과 스타일을 동시에 잡은 잠옷을 연말 파티 룩으로 활용하는 1030 고객이 늘어났다”며 “지그재그만의 폭넓은 셀렉션과 다채로운 혜택 속에서 합리적이면서 개성 넘치는 연말 파티를 즐기며 한 해를 잘 마무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Copyright ⓒ 이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