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인트모바일, 멕시코 경찰청에 최첨단 5G 단말기 '확대'…'140조' 시장 선점

포인트모바일, 멕시코 경찰청에 최첨단 5G 단말기 '확대'…'140조' 시장 선점

프라임경제 2024-12-24 14:55:16 신고

3줄요약
ⓒ 포인트모바일

[프라임경제] 전 세계적으로 K-방산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포인트모바일(318020)이 방산 및 재난안전망 분야 무선 통신기기 사업 확장에 나선다.

포인트모바일은 멕시코 경찰청과 50억원 규모 5G 첨단 무선통신 기기 'PM95'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포인트모바일은 이번 수주를 통해 멕시코 경찰청에 'PM95' 약 8500대를 공급할 예정이다. 지난 2년간 PM85를 공급하며 제품 내구성 및 치안 행정 업무를 고도화하는 데 많은 기여를 했다고 높이 평가를 받았다. 

'PM85'는 1.8m 콘크리트 낙하 테스트와 방수·방진 IP67 등급을 인증 받은 바 있다. 이를 기반으로 금년 3월 야심 차게 출시한 차세대 제품인 'PM95'를 약 1000여대 납품 완료했으며, 이번 추가 수주까지 이어졌다.

포인트모바일은 'PM85', 'PM95' 등 첨단 무선통신 기기를 중심으로 방산 및 재난안전망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비즈니스 리서치 인사이트에 따르면 재난안전망 시장 규모는 내년 140조원으로 추정되는 거대한 시장이다. 포인트모바일은 'PM85'를 기반으로 관련 시장에 안정적으로 진출했다. 이어 'PM85'보다 업그레이드된 버전이자 5G 기반 제품인 'PM95'를 필두로 K-방산 수출에 주력할 계획이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현대로템, LIG넥스원 등 국내 방산업체들이 공격용 무기 체계로 해외 수출을 주도하고 있다. 

이러한 공격용 첨단 무기 체계와 더불어 군·경·소방 등 재난인력 통제, 관리를 위한 방어 전술 체계인 첨단 무선 통신기기 수요도 증가하고 있는 추세인 만큼 상호 소통이 중요한 전투 현장에서 필수인 첨단 무선통신 기기에 대한 역할도 커지고 있다.

이번에 공급계약을 체결한 멕시코는 치안과 범죄율 대응을 위해 지속적인 투자를 이어가고 있다. 이에 수사정보 조회, 긴급 호출, 라이브 비디오 스트리밍, 위치 추적, 리코딩, 신분증 검사 등 다양한 치안행정 업무를 통합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PM95'에 대한 관심도가 높았다. 

내년부터 'PM95'에 대한 수주가 더욱 확대될 전망이다.

포인트모바일 관계자는 "전 세계적으로 공격용 무기 체계의 첨단화가 가속화되면서 5G 기반 실시간 통신을 유지할 수 있는 특수 무선통신 기기에 대한 투자도 증가하고 있는 추세"라며 이를 통해 "내구성과 5G 통신에 최적화 되어있는 'PM95'에 대한 수요가 높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방산 및 재난안전망 분야에서 첨단 무선통신 기기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만큼 내년부터 5G 기반 'PM95' 관련 수주가 급증할 것"이라며 "포인트모바일은 'PM95'의 성공적인 시장 진출을 기점으로 공격용 무기 체계와 더불어 방어 전술 무기 체계로 나아가는 K-방산 수출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Copyright ⓒ 프라임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