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성동, 韓 탄핵 추진 野에 "조폭과 다름없는 행태"

권성동, 韓 탄핵 추진 野에 "조폭과 다름없는 행태"

아주경제 2024-12-24 11:33:19 신고

3줄요약
권성동 국민의힘 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가 24일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의원들과 인사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권성동 국민의힘 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가 24일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의원들과 인사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권성동 국민의힘 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가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에 대한 탄핵소추 방침을 밝힌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마치 이틀 안에 입금 안하면 보복하겠다고 협박하는 조폭과 다름없는 행태"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민주당은 한 권한대행 탄핵의 국가적 후폭풍을 직시해야 한다"고 경고했다.

권 원내대표는 24일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자기들 요구를 들어주지 않으면 탄핵하겠다는 협박"이라며 "이토록 권한대행을 압박하는 이유는 이재명 사법 리스크가 더 커져 본격화되기 전 조기 대선을 실시하겠다는 목적"이라고 이같이 말했다.

앞서 민주당은 이날 한 권한대행에 대한 탄핵소추 절차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이는 한 권한대행이 '쌍특검법(내란 특검법·김건희 특검법)'에 대한 거부권 행사 방침을 시사한 데 따른 것이다.

권 원내대표는 이어 "더구나 야당은 한 권한대행을 대통령 권한대행이 아닌 국무총리로서 탄핵하겠다고 한다"며 "탄핵하는 이유는 대통령 권한대행으로의 직무 수행인데 탄핵 공식 사유는 국무총리로서의 직무 수행이라는 것"이라고 맹비난했다.

그는 "대통령 권한대행의 정당한 권한 행사를 놓고 간섭하고 말을 듣지 않으면 탄핵하겠다고 시도 때도 없이 협박하는 겁박 정치가 극에 달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또 "민주당은 한 권한대행 탄핵의 국가적 후폭풍을 직시해야 한다"며 "경거망동하지 말 것을 강력하게 경고한다"고 밝혔다.

Copyright ⓒ 아주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