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메이커=김남근 기자]
창의 교육의 새 지평을 연 비전 실현 교육가
미래 세대를 위한 창의적 교육 방향을 제시하고 있는 신기연 창의인재학교 대표가 2024년 한국의인물 대상-창의인재교육 및 코칭 부문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교육 현장과 강연 무대에서 새로운 패러다임을 창출하며, 단순한 코칭을 넘어 실질적인 삶의 변화를 만들어 내고 있는 그녀는 이번 수상이 가진 의미를 “진심 어린 소통의 결과”라며 기쁨을 전했다.
지난 7월, 이슈메이커를 통해 ‘시간 관리 전문가’이자 ‘비전인생 코치 전문가’로 처음 소개되었던 신 대표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지난 5개월간의 변화를 돌아보며 교육자로서, 그리고 코치로서 거둔 성과를 진지하게 공유했다. “이번 수상이 가진 의미는 단순히 제 개인의 성취를 넘어, 창의인재학교가 많은 이들에게 실제적인 변화를 만들어냈다는 점이 중요합니다”라며 “창의인재학교를 통해 학생들이 잠재력을 깨닫고 스스로의 가능성을 발견해 나가며, 객관적인 성과보다는 진정성 있는 변화를 이루어가는 모습을 실현해 보인 것이 수상의 가장 큰 이유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실제로 지난 7월에 대중에게 소개된 이후 강연과 협력 제안들이 줄을 이으며, 교육의 가치를 체감한 많은 이들이 그녀의 활동에 지지를 보내고 있다고 한다. 신 대표는 이를 통해 코칭과 강연의 균형을 잡아가며 더 많은 이들에게 자신의 교육 철학을 전파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와 동시에 창의인재학교는 신 대표의 교육 철학을 중심으로 갈매신도시 지역을 넘어선 무대로 활동 반경을 확장해 가고 있다. 강남과 홍대 등 주요 도시 지역에서 강연을 이어 나가고 있으며, 신 대표의 시간 관리 강의는 웹으로 개발되어 미국진출 후, 세계적으로 뻗어나갈 계획이다.
신 대표는 교육이 단순한 지식 전달을 넘어 삶의 변화를 만들어 내는 도구로 기능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그녀의 교육 방식은 1대1 코칭에서 대규모 강연까지 다양한 형태로 전개되며, 각 개인의 특성과 필요를 반영한 맞춤형 교육을 지향한다. 최근에는 국내 대학교와 대학원 입학 구술면접 코칭을 비롯해 학생들의 진로 설계와 자신감 형성에 중점을 둔 교육 활동으로 주목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그녀가 오랜 시간 준비해 온 ‘진로 뮤직 토크쇼’는 학생과 부모가 함께 공감하며 서로의 꿈을 응원하는 특별한 프로그램으로, 진로 교육과 음악적 힐링이 결합된 독창적인 접근 방식으로 인해 많은 이로부터 기대를 얻고 있다. 이러한 기대에 힘입어 신 대표는 잠실 올림픽 경기장에서의 대규모 토크쇼 개최를 꿈꾸며, 이를 위한 준비와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끝으로 그녀는 “교육은 공간적 한계를 넘어설 때 더욱 많은 이들에게 희망을 전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단순한 정보를 넘어선 진정한 영감을 제공해야 합니다”라고 말하며, 자신이 꿈꾸는 세상은 부모와 자녀, 세대를 넘나드는 공감과 응원이 가득한 사회라고 전했다. 이러한 신 대표의 철학은 교육이 가진 힘과 그 가치를 여실히 보여준다. 이번 수상을 계기로 그녀가 펼쳐나갈 더 큰 도전과 성취를 기대해 본다.
Copyright ⓒ 이슈메이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