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 뉴발란스 연매출 '1조 브랜드'로… 16년 만 40배 성장

이랜드 뉴발란스 연매출 '1조 브랜드'로… 16년 만 40배 성장

머니S 2024-12-24 10:11:02 신고

3줄요약

이랜드월드가 전개하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뉴발란스가 국내 연매출 1조원을 돌파했다. 이랜드 뉴발란스의 성수 플래그십 스토어 앞을 시민들이 지나가고 있다. /사진=이랜드 이랜드월드가 전개하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뉴발란스가 국내 연매출 1조원을 돌파했다. 이랜드 뉴발란스의 성수 플래그십 스토어 앞을 시민들이 지나가고 있다. /사진=이랜드
이랜드월드가 전개하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뉴발란스(NEW BALANCE)가 올해 국내 연매출 1조원을 돌파했다.

24일 이랜드에 따르면 이랜드가 뉴발란스의 국내 운영을 맡은 첫해인 2008년 매출은 250억원이었다. 이후 16년 만에 40배 성장하며 단일 브랜드로 '1조 클럽'에 진입했다.

이랜드는 뉴발란스의 스포츠 헤리티지를 바탕으로 국내 고객 취향을 반영한 의류 기획력을 더해 성장해 왔다. 2016년 김연아를 앰버서더로 발탁하며 시작된 '뉴발란스 우먼스' 라인은 균형감과 곡선미를 강조한 차별화된 이미지로 시장에 진입하고 여성 고객층을 확대했다.

뉴발란스 우먼스는 국내 여성의 취향을 반영한 상품 개발로 브랜드의 주요 성장 동력이 됐다. 대표적으로 2016년 출시한 '연아 다운'은 10만장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했다. 이후 여성 고객이 선호하는 두께, 기장, 핏, 컬러에 대한 분석을 바탕으로 겨울 다운 재킷을 매년 개선해 선보이며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갔다.

올해는 은은한 광택감이 도는 '글로시' 컬러를 적용한 신제품을 선보이는 등 세분된 고객 취향을 반영한 상품 개발을 이어가며 좋은 반응을 이끌었다.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의 위상을 느낄 수 있는 브랜드 철학이 담긴 스포츠 캠페인도 꾸준히 진행했다. 뉴발란스는 러닝을 즐기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러닝크루 'NBRC'(Newbalance Run Club)를 운영하고 개인의 다양한 러닝 방식을 존중하는 '런 유어 웨이'(Run Your Way) 마라톤 행사와 캠페인을 진행하는 등 러닝 문화 저변 확대에 나서고 있다.

이랜드 뉴발란스 관계자는 "뉴발란스는 고객의 건강한 경험을 돕기 위한 상품을 기획하고 캠페인을 전개하며 올해 1조 브랜드로 거듭났다"며 "앞으로도 국내 고객들이 공감할 수 있는 상품과 콘텐츠를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Copyright ⓒ 머니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