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락] 한화생명은 올해를 마무리하며 1년간 진행한 임직원 봉사단 활동 성과를 돌아보고 내년도 사회공헌 활동 방향성을 공유하는 행사를 가졌다고 24일 밝혔다.
한화생명 임직원들로 구성된 봉사단은 올해, 전체 임직원의 80%가 넘는 2087명이 봉사에 자발적으로 참여해, 총 6900시간의 봉사활동에 함께 했다.
올해 한화생명은 샛강 환경정화 활동, 비건베이킹 수제간식 제작, 폐장난감 및 에코백 업사이클링 등 다채로운 일반 봉사과 더불어 재능기부 전문 봉사단까지 운영했다.
재능기부 전문 봉사단은 일회성에 그칠 수 있는 단순한 봉사활동의 한계를 극복하고, 임직원들이 평소에 관심을 갖던 취미나 여가 활동에 참여하며 꾸준히 봉사에 참여할 수 있는 제도다.
임직원들은 캘리그라피, 아이들과 달리기를 함께 하는 러닝크루, 목소리 기부 성우 체험 등의 봉사활동에 참여했다.
실제로 이와 같은 노력을 통해 사회적 공헌 활동은 물론 직원들의 만족도까지 향상시켰다.
봉사활동 종료 후 실시하는 임직원들의 만족도 조사에서 2022년 4.60, 2023년 4.68에 이어 올해 4.72(5점 만점 기준)로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는 것이다.
단편적인 일회성 봉사활동을 넘어서 재미와 흥미, 사회적 문제에 대한 관심까지 이끌 수 있는 다양한 활동 콘텐츠를 마련한 것이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 낸 비결이었다.
한화생명은 이번 행사에 참여한 임직원들의 의견을 수렴해 ‘25년도에는 지역사회의 문제를 발굴하고 다양한 소셜섹터의 파트너들과 함께 해결하는데 중점을 둘 예정이다.
또한 임직원 봉사단과 파트너 기관 및 일반대중도 함께하는 새로운 형태의 봉사활동도 시도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내년에는 약 2600여명에 이르는 전체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봉사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독려해, 기업의 ESG 실천은 물론 직원들의 조직 만족도 제고까지 이룬다는 목표다.
홍정표 한화생명 커뮤니케이션실장은 “앞으로도 임직원들과 함께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는 ESG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펼칠 것”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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