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온스타일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소비자이니셔티브에서 주관한 소비자 ESG 혁신대상에서 '동반 성장 부문 상생협력상'을 받았다고 24일 밝혔다.
'함께하는 미래, YESGO for Partner'를 필두로 한 중소 브랜드 성장 지원 등 ESG 활동 공로를 인정받은 결과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CJ온스타일은 2022년 파트너·고객·환경·임직원·지역사회를 포괄하는 사회를 뜻하는 Y(YOU)와 CJ온스타일을 뜻하는 O(ONSTYLE)를 합친 ESG 경영방침 'YESGO'를 선포하고 파트너와의 동반성장을 위해 노력 중이다.
이번 수상 배경 중 하나는 CJ온스타일이 국내 헬스앤뷰티 유망 브랜드 성장 지원을 위해 운영하는 'CJ온큐베이팅' 상생 프로그램이다. 중소 협력사 발굴 및 입점부터 사업화, 글로벌, 투자를 포함한 인큐베이팅을 통해 브랜드사와의 동반 성장 밸류체인을 구축하는 프로그램이다. 기업의 규모에 따라 단계별 육성 지원을 통해 사업 성장 가속화를 추진한다.
그동안 CJ온스타일은 온큐베이팅을 통해 11개의 브랜드를 론칭, 주문금액 117억원을 달성했다. 현재 1기 브랜드 육성 경험을 바탕으로 3기까지 모집이 완료됐다.
대표 성공 사례는 '스튜디오에피소드'다. 해당 브랜드사가 보유한 유튜브 콘텐츠 제작 및 마케팅 역량을 기반으로 CJ온스타일이 보유한 셀럽 IP(지식재산권) 및 채널 역량을 연계해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이외에 '협력사 친환경 패키징 지원사업' 공로도 인정받았다. 지난해 중소 파트너 30곳 대상으로 1억 원 이상의 친환경 포장재를 지원해 지속 가능한 생태계 구축에 힘썼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앞으로도 협력사와 함께 성장하는 선순환을 만들어가며 유망 중소기업 육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CJ온스타일은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주최한 '제 31회 기업혁신대상'에서 산업부 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수상 배경으로는 2024년 한국ESG평가원의 ESG 평가 종합 A등급 획득이 유효했다.
정진희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Copyright ⓒ 비즈니스플러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