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레스(YLESS), 북촌 한옥 플래그십스토어 사진 /와이레스(YLESS) 제공
와이레스(YLESS), 북촌 한옥 플래그십스토어 사진 / 와이레스(YLESS) 제공
독특한 뷰티 아이템들을 모바일 앱에서 바로 만나 볼 수 있는 글로벌 뷰티 플랫폼 와이레스는 론칭과 함께 스킨케어와 메이크업 색조 라인 전체를 아우르는 약 20개 브랜드의 1,000개 이상의 신제품을 출시했다. 이후에도 매달 40~50개씩 신제품이 추가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해당 브랜드는 새로운 인디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함께 제품을 기획하며, ‘날마다 새로운 제품을 탐색하고 발견할 수 있는 곳’으로 자리매김하여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지속적으로 넓혀 나가고자 론칭된 뷰티 플랫폼이다. 특히. ‘Why less for your skin (소중한 피부에는 가장 좋은 것만)’이라는 뜻을 담았으며, 자신만의 취향을 찾고자 하는 전 세계의 젠지(Gen Z)세대를 타깃으로 한다.
와이레스(YLESS), 북촌 한옥 플래그십스토어 사진 / 와이레스(YLESS) 제공
론칭과 동시에 서울 북촌 한옥마을에 자리 잡은 플래그십 스토어 ‘지음당(知音堂)’은 언컨벤셔널 뷰티의 철학과 브랜드만의 특별함을 온전히 담아낸 공간으로 약 200평 규모의 한옥이다. 한국의 멋을 담은 이 공간의 1층에서는 카페 및 문화교류로 활용되며, 지하 1층에는 다양한 인디 뷰티 브랜드의 제품을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는 매장이 마련되어 있다.
와이레스(YLESS), 북촌 한옥 플래그십스토어 사진 / 와이레스(YLESS) 제공
지하1층에는 토너, 에센스, 세럼, 로션 등 스킨케어 제품부터 파운데이션, 립, 블러셔 등 색조 화장품까지 고루 갖춰져있다. 특히,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 한국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도 선택의 폭을 넓히고자 제품의 다양성을 제공하고 있다.
와이레스(YLESS), 북촌 한옥 플래그십스토어 사진 / 와이레스(YLESS) 제공
관계자는 “뷰티 인디 브랜드들이 높은 플랫폼 입점 수수료나 과도한 마케팅비의 부담에서 벗어나 그들의 철학을 지켜가면서 공정하게 경쟁할 수 있는 글로벌 뷰티 생태계를 만든다는 의미가 있다”며 “한국 및 K-뷰티를 선호하는 글로벌 소비자들이 새로운 브랜드와 제품을 탐색하고 경험하는 즐거움을 누리고 취향에 맞는 제품을 찾을 수 있는 선택의 폭이 넓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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