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공약이행평가단 위촉, 공약보고회 개최

곡성군, 공약이행평가단 위촉, 공약보고회 개최

파이낸셜경제 2024-12-23 16:20:44 신고

3줄요약
▲ 곡성군, 공약이행평가단 위촉, 공약보고회 개최

[파이낸셜경제=김영란 기자] 전남 곡성군은 지난 23일 군청 2층 회의실에서 ‘민선 8기 공약이행평가단 위촉식 및 실천 계획 보고회’를 개최하며 공약사업의 내실 있는 추진과 투명한 평가를 위한 첫발을 내디뎠다.

공약이행평가단은 군민 참여를 확대하고 공약 이행의 객관성을 확보하기 위해 11월 20일부터 29일까지 10일 간 읍면별 인구수에 비례하여 공개 모집했다.

평가단은 무작위 추첨과 전문가 추가 위촉을 통해 총 17명으로 구성했다.

위촉식에서는 평가단 단장으로 이성재 단원을, 부단장으로 박계향 단원을 선출한 뒤 평가단의 역할과 임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평가단은 앞으로 공약 이행 상황을 정기적으로 점검․평가 하며, 공약 실천 계획 변경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는 중요한 역할을 맡게 된다.

본회의에서는 각 공약사업 담당 부서장이 실천계획을 발표하고, 평가단과의 의견교환을 통해 공약의 타당성, 재원 확보 방안, 지역 여건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했다.

이 과정에서 평가단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며 공약 이행의 투명성과 군민 참여를 한층 강화했다.

공약이행평가단의 심의 의결을 거쳐 민선 8기 공약사업은 5대 분야 40개 사업으로 최종 확정됐다.

회의에서 제시된 개선 의견들은 해당 부서에서 검토를 거쳐 최종 수정․보완한 뒤, 12월 말까지 공약 실천계획서를 확정하고 이를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조상래 곡성군수는 “군민과의 약속을 함게 실현해 나가는 과정에 동참해 주신 평가단에 감사드린다.”며 “민선 8기의 군정 목표인 ‘새로운 곡성, 희망찬 군민’을 달성하기 위한 5대 분야 공약을 철저히 이행해 군민에게 자부심과 희망을 드리겠다.”고 말했다.

공약이행평가단 이성재 단장은 “평가단 단장으로서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민선8기 공약들이 계획대로 추진되도록 군민 대표로서 잘 점검하고 의견을 전달하겠다. 평가단 단원들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Copyright ⓒ 파이낸셜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