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는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콘진원)과 포용적 게임 디자인 교육 활성화를 위한 동영상을 제공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콘진원은 스마일게이트가 제작한 교육용 동영상을 게임 인력 양성 기관 게임인재원의 교육 커리큘럼에 활용한다.
영상에는 게임 기획자, 개발자, 디자이너 등 게임 제작자가 다양한 플레이어를 고려하는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필요한 개념을 담았다.
교육은 게임 다양성과 게임 접근성 두 가지 과정으로 진행된다.
게임 다양성 교육은 '포용적 렌즈' 프레임워크로 여러 지역의 문화와 정서를 고려할 수 있는 시야를 제공한다.
게임 접근성 교육은 시각, 청각, 자체 장애 등 신체적 제약을 가진 플레이어가 장벽 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방법론에 초점을 맞춘다. 이와 함께 실질적으로 게임에 적용할 수 있는 디자인 아이디어 카드를 소개한다.
백민정 스마일게이트 다양성·포용성 최고책임자(CDIO)는 "이번 교육 동영상은 게임 창작자에게 다양한 플레이어들의 관점에서 게임을 바라보는 시각을 제시할 것"이라며 "스마일게이트뿐 아니라 한국 게임 산업이 포용적 고객 경험의 중요성을 바탕으로 지속 성장하는 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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