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은 주요 패션 협력사 15개사와 한국패션산업협회, 현대백화점 패션 바이어로 구성된 20여명 규모의 '기후변화 태스크포스(TF)'를 출범하고 내년부터 본격 운영에 나선다고 23일 밝혔다.
올해 들어 유독 예측 불가능한 날씨로 인해 판매 전략 수립에 어려움을 겪은 패션 업체들의 목소리를 반영해 공동 대응 전략을 세웠다.
백화점 판매 전략을 수립하는 바이어 뿐만 아니라 백화점 입점 패션 브랜드 운영사, 전반적인 패션산업의 선진화를 주도하는 사단법인까지 참여하는 3자 협력구조를 구축했다.
기후변화 TF는 시즌 운영 방침을 최근 기후변화에 맞게 재정립할 계획이다. 해를 거듭할수록 평년 대비 기온이 상승해 여름이 길어지고 상대적으로 가을이 짧아져 기존의 사계절 구분보다 유연한 운영이 필요해서다.
특히 올해는 11월 중순까지 고온현상이 이어져 짧은 가을 후 곧바로 겨울로 접어든 탓에 기존 계절 구분과의 시차가 더 벌어졌다.
이러한 상황을 고려해 현대백화점은 길어진 여름 대응 방안 마련, 간절기 상품 특별 세일 추가 진행, 계절에 맞는 신제품 출고일 변경 여부 등 전방위적인 판매 전략 점검에 나설 방침이다. 구체적으로 초여름부터 한여름, 늦여름까지 장기화된 여름 시즌을 세분화해 시점별 날씨에 맞는 아이템의 생산‧판로‧프로모션을 확대하는 방안을 모색 중이다.
여름 정기 세일 외에도 간절기 특별 세일 등 시즌 특화 프로모션을 8~9월 추가 진행하는 것도 검토 중이다.
이 밖에도 사계절 변화 추이에 맞는 연간 시즌 운영을 위해 현대백화점은 기후변화 TF를 중심으로 협력사들과 긴밀히 소통하며 새로운 계절 전략을 구체화해 나갈 계획이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각자의 영역에서 고민과 벤치마킹 포인트를 교류하면서 기후변화로 인한 위기를 합심해 극복해 나가자는 게 이번 TF의 가장 중요한 취지"라며 "날씨 변화에 따른 판매 현황과 유용한 데이터를 협력사들과 공유해 탄력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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