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락] 금호타이어가 글로벌 ESG 평가기관 에코바디스로부터 상위 5%에 해당하는 '골드' 메달을 획득했다.
에코바디스는 전 세계 180개국 13만여 개 기업이 활용하는 ESG 평가 플랫폼이다. 평가는 환경, 노동 및 인권, 윤리, 지속가능한 조달 등 4개 영역에서 이뤄지며, 기업의 정책과 실행, 성과를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평가 결과에 따라 상위 1%는 플래티넘, 5%는 골드, 15%는 실버, 35%는 브론즈 메달이 각각 부여된다.
금호타이어는 이번 평가에서 ISO 37301 규범준수경영시스템과 ISO 37001 부패방지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TISAX 정보보안 인증 취득 등의 성과를 인정받았다.
특히 금호타이어는 인권영향평가 프로세스 고도화와 공급망 지속가능성 정책 제정, 협력사 ESG 역량강화 지원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금호타이어는 최근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지속가능성대회에서도 타이어부문 지속가능성지수 1위에 올랐으며, 지속가능성 보고서상을 함께 수상하는 등 ESG 경영 성과를 대외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정일택 금호타이어 대표는 "ESG 경영을 통해 회사의 경영 전략과 사업 성과의 지속가능성을 높여 이해관계자들이 공존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도모하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 뉴스락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