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는 소비자가 직접 AI(인공지능) 기능의 사용성을 평가하는 '2024 My, AI'에서 정수기와 공기청정기 등 10개 제품이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고 23일 밝혔다.
한국경영인증원이 주관하는 'My, AI'는 AI(인공지능)기술이 탑재된 제품이나 서비스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소비자 조사다. 이 평가는 AI기능이 실생활에서 얼마나 도움이 되는지 유용성과 편의성을 평가해 우수 상품을 선정한다.
이번에 선정된 코웨이 제품은 아이콘 얼음정수기, 아이콘 정수기2, 노블 정수기 시리즈 3종, 노블 공기청정기2, 더블케어 비데 시리즈 2종, 비렉스 스마트 매트리스 시리즈 2종 등이다.
코웨이는 AI와 IoT 기술을 기반으로 한 'IoCare' 서비스를 통해 고객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각 제품군에는 제품 상태에 맞춰 자동으로 관리해주는 '스마트 진단 기능'이 적용됐다.
아이콘 정수기와 노블 정수기 시리즈는 제품 상태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이상 발견시 해결 방법까지 안내해주는 스마트 진단 기능으로 제품 관리가 편리해졌다.
노블 공기청정기2는 AI 기능으로 실시간 공기 상황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필터 교체시기도 자동으로 알려준다. IoCare 앱으로 실내공기질과 필터 수명 등을 모니터링하고 제품을 제어할 수 있다. 기기가 스스로 상태를 진단하고 필요시 콜센터 원격 제어로 점검까지 가능해 호평받고 있다.
국내 최초로 선보인 비렉스 스마트 매트리스는 스프링 대신 공기를 주입하는 슬립셀 소재를 적용했다. 매트리스 속 슬립셀과 스마트 컨트롤 시스템으로 사용자의 취향과 체형, 수면 자세에 맞춰 매트리스 경도를 조절할 수 있다.
코웨이 관계자는 "면밀한 제품 사용 환경 분석을 통해 소비자에게 맞춤형 케어솔루션과 최적화된 사용 편의성을 제공하기 위해 연구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AI 기술을 더욱 고도화해 고객 가치 향상을 위한 제품과 서비스를 지속해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최연성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Copyright ⓒ 비즈니스플러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