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LG유플러스와 ‘나 닮은 캐릭터 만들기’ 이벤트

토스, LG유플러스와 ‘나 닮은 캐릭터 만들기’ 이벤트

직썰 2024-12-23 11:41:06 신고

3줄요약
토스가 LG유플러스와 내 성향 반영한 캐릭터 만들기 이벤트를 시작한다. [토스]
토스가 LG유플러스와 내 성향 반영한 캐릭터 만들기 이벤트를 시작한다. [토스]

[직썰 / 차혜진 기자] 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이하 ‘토스’)가 LG유플러스와 ‘2024 나 닮은 캐릭터 만들기’를 시작한다고 23일 밝혔다.

‘2024 나 닮은 캐릭터 만들기’는 토스 앱 사용자가 자신의 성향을 반영한 토스 캐릭터 ‘캐치’를 만들어볼 수 있는 이벤트다. 2024년을 돌아보는 의미로 구성된 세 가지 질문에 답하면, LG유플러스 AI 기술 익시(ixi)가 이를 분석해 맞춤형 ‘캐치’를 생성한다.

토스의 자체 캐릭터 ‘캐치’는 앱 내 ‘토스 새소식’ 메뉴에서 새로운 기능, 혜택, 이벤트 등을 안내하는 역할을 맡고 있다. 병아리를 모티브로 디자인된 ‘캐치’는 새로운 소식을 전하는 동시에 정보를 잡을 수 있다는 의미를 담아 탄생했다.

이번 이벤트는 지난 10월 토스와 LG유플러스가 체결한 AI 기술 제휴 협약 이후 첫 번째 협업이다. 협약은 익시를 활용해 제작한 콘텐츠를 토스 앱에서 제공하고, 양사가 마케팅과 브랜딩 측면에서 긍정적 효과를 창출하는 것이 목표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토스 앱에서 ‘전체’ 탭 > ‘도움말’ 카테고리 > ‘토스 새소식’을 선택하거나, 돋보기 아이콘을 눌러 ‘새소식’을 검색하면 된다. 이벤트는 토스 사용자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1월 31일까지 진행된다.  

토스 관계자는 “LG유플러스와 기술 제휴를 맺은지 약 3개월 만에 첫 협업 이벤트 선보이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 토스 이용자들이 더 다양한 디지털 혁신을 경험할 수 있도록 B2B 서비스에도 익시 기능을 접목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 직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