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락] LG유플러스가 토스와 손잡고 자사 AI 기술 '익시'를 활용한 맞춤형 캐릭터 생성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토스 앱 이용자들이 2024년을 상징하는 3가지 키워드를 선택하면 AI가 맞춤형 캐릭터와 회고록을 생성해주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생성된 캐릭터와 회고록은 이미지로 저장하거나 SNS에 공유할 수 있다.
캐릭터 생성은 토스의 오리지널 캐릭터 '캐치'를 기반으로 한다.
익시의 이미지 생성 AI 기술이 사용자가 선택한 키워드를 분석해 '사랑에 빠진 에너자이저 캐치', '내돈내산 멋쟁이 캐치' 등 개성 있는 캐릭터를 만들어낸다.
이번 캠페인은 양사가 체결한 AI 기술 제휴의 첫 협업 사례다.
LG유플러스는 이를 통해 자사의 AI 통화 에이전트 '익시오' 서비스도 함께 알릴 계획이다.
LG유플러스는 이번 캠페인을 시작으로 토스 앱 내에서 익시 기술을 다양한 형태로 체험할 수 있는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김희진 LG유플러스 통합브랜드마케팅팀장은 "차별화된 AI 기술을 알릴 수 있는 디지털 경험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을 진행하며 고객 성장을 이끄는 AX 컴퍼니로 나아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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