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나무, 블록체인 생태계 활성화 위해 ‘UDC 2024’ 콘텐츠 무료 공개

두나무, 블록체인 생태계 활성화 위해 ‘UDC 2024’ 콘텐츠 무료 공개

데일리 포스트 2024-12-23 10:36:41 신고

3줄요약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출처 / 두나무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출처 / 두나무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가 ‘업비트 D 컨퍼런스(이하 UDC) 2024’의 강연 영상과 발표 자료를 무료 공개한다.

‘UDC 2024’는 유료로 진행된 행사다. 두나무가 그럼에도 콘텐츠를 무료로 공개하는 이유는 더 많은 사람이 블록체인 산업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함이다.

올해 7회차를 맞은 UDC는 ‘Blockchain: Powering Real World Change(블록체인: 현실을 변화시키는 힘)’이라는 주제로 지난 11월 14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진행됐다.

컨퍼런스에서는 세계적인 블록체인 업계 리더 50여명이 연사로 참여, 블록체인이 현실 속에서 만들어가고 있는 변화를 ▲트렌드 ▲금융 ▲정책 ▲기술 ▲문화 등 다양한 관점에서 심층 조명했다. 이번 UDC는 행사 당일 온라인 스트리밍 조회 수가 20만회를 돌파, 블록체인 산업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다.

두나무는 유료 티켓 구매자에게만 제공됐던 ‘UDC 2024’의 전체 강연 콘텐츠를 무료로 공개해 블록체인 대중화를 선도할 계획이다. 이번에 공개되는 강연과 콘텐츠는 UDC 공식 유튜브 채널 또는 UDC 공식 홈페이지에서 시청할 수 있다.

특히 블록체인 업계 거장으로 평가받는 마이클 케이시 DAIS(분산형 AI 협회) 협회장과 이석우 두나무 대표의 키노트 대담, 사샤 R. 로월드 LVMH 경영 고문이 발표한 블록체인이 명품 산업에 미친 혁신적 변화 등 주요 강연을 포함한 총 23개 세션 영상을 만나볼 수 있다.

강연 내용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정리한 ‘UDC 2024 리포트’는 국·영문 두 가지 버전으로 제공되며, 공식 홈페이지 내 공지 사항에서 자유롭게 열람할 수 있다. 해당 리포트에는 ‘UDC 2024’에서 다룬 주요 발표 자료와 블록체인 산업의 전망을 심층 분석한 인사이트를 수록하고 있다.

두나무 관계자는 “블록체인에 대한 대중적 이해도를 높이고 최신 산업 동향과 인사이트를 더 많은 사람과 공유하기 위해 콘텐츠 무료 공개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한편 UDC는 두나무가 블록체인 생태계 육성과 확장을 목표로 지난 2018년부터 매년 개최해온 국내 대표 블록체인 컨퍼런스로, 오롯이 블록체인의 가능성을 발굴하고 탐색하는데 주력하기 위해 대중을 위한 UDC 블록체인 무료 강좌와 UDC 리포트를 매년 무료로 공개해왔다.

Copyright ⓒ 데일리 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