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는 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와 자체 개발한 '익시' 기반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공동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23일 밝혔다.
양사가 함께 진행하는 이번 캠페인은 토스 애플리케이션(앱) 이용자들이 2024년을 상징하는 3가지 키워드를 선택하면 LG유플러스가 AI 기술 익시를 활용해 다양한 캐치 캐릭터와 한 해 회고록을 생성해주는 이벤트다. 고객은 AI가 만들어 준 캐릭터와 회고록을 이미지로 저장하거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공유할 수 있다.
캐릭터는 토스의 오리지널 캐릭터인 '캐치'를 기반으로 익시 기반의 이미지 생성 AI 기술을 적용해 완성된다. 고객이 특정 키워드를 선택하면 익시가 고객이 선택한 키워드를 분석해 '사랑에 빠진 에너자이저 캐치', '내돈내산 멋쟁이 캐치' 등의 캐릭터 이미지를 만들어 제공한다.
캠페인은 토스 앱 내 이벤트 채널에 접속하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이번 캠페인을 시작으로 토스 고객들이 앱 내에서 익시 기술을 다양한 형태로 체험할 수 있도록 토스와 협업해나갈 예정이다.
앞서 양사는 AI 기술 제휴를 위한 협업을 맺고 AI를 활용한 콘텐츠 마케팅을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합의한 바 있다. LG유플러스는 이를 바탕으로 진행된 이번 캠페인을 통해 익시 기술을 활용한 AI 통화 에이전트 '익시오' 서비스를 함께 알릴 예정이다. LG유플러스는 앞으로도 더 많은 고객에게 익시 기술의 가치와 관련 서비스를 소개하고 일상 생활 속에서 AI가 제공하는 편의를 체험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김희진 LG유플러스 통합브랜드마케팅팀장은 "AI에 대한 고객들의 기대가 정점에 이르고 통신사의 AI 경쟁력이 중요해진 만큼 차별화된 AI 기술을 알릴 수 있는 디지털 경험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을 진행해 더 많은 고객들에게 LG유플러스 AI 기술력을 선보이고 고객 성장을 이끄는 인공지능 전환(AX) 컴퍼니로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근정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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