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교육지원청, 2024년 청렴노력도 평가 충북 도내 최우수 교육지원청 선정 |
제천교육지원청은 투명하고 신뢰받는 교육 실현을 목표로 기관장의 강한 의지와 청렴 리더십을 바탕으로 교육가족들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자발적인 청렴 실천을 유도하며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올해 충북교육청이 주관한 「2024. 청렴콘텐츠 공모전」에서 제천교육지원청 청렴동호회가 제작한 영상물이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청렴문화 확산의 모범사례로 주목받았다. 또한, 제천의병의 정신을 현대적 청렴정신으로 계승하려는 의지를 담은 「제천의병 청렴문화유적 탐방」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청렴동호회, 청렴서포터즈, 청렴사회협약단체가 함께 참여해 특색 있는 청렴 활동을 펼쳤다.
이 외에도 제천교육지원청은 매월 11일을 '상호존중의 날'로 지정하여 교직원 참여 캠페인을 운영하고, 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와 청렴사회협약 체결, 학교로 찾아가는 등굣길 청렴 캠페인, 부패취약분야 컨설팅, 청렴 줍깅, 사회복지시설 청렴 봉사활동 등 생활 속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왔다.
강성권 교육장은 "이번 성과는 제천교육가족 모두가 함께 이룬 값진 결과"라며 "앞으로도 청렴을 제천교육의 핵심 가치로 삼아 상호존중과 건강한 공직문화를 통해 신뢰받는 제천교육을 실현하겠다"고 밝혔다.
제천=이정학 기자 hak4829@
Copyright ⓒ 중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