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장애인체육회가 보훈재활체육센터에서 '2024년 경기도 장애인체육 유공 시상식 및 종합우승기 봉납식(좌측 백경열사무처장, 우측 황대호 위원장)'을 기념하고 있다. (사진=김삼철) |
도장애인체육회는 20일 보훈재활체육센터에서 '2024년 경기도 장애인체육 유공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날 시상식에는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황대호 위원장, 경기도 오후석 행정2부지사, 도경기단체, 시·군 장애인체육회 관계자 등 25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10월 경상남도에서 열렸던 제44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 종합우승 4연패 쾌거를 도민들과 함께 축하하고, 경기도 장애인체육을 이끌어 가는 지도자·종목단체·장애인체육회 임직원 등 장애인 체육진흥을 위해 헌신한 관계자들의 노고를 격려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장애인체육회 백경열 사무처장의 주요성과 보고를 시작으로 ▲우승기 봉납 ▲유공자 표창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백경열 사무처장은 "2024년 장애인체육의 발전을 위해 헌신한 모든 분들의 노력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경기도장애인체육회 회장이신 김동연 도지사님의 '더 많은, 더 나은, 더 고른 기회의 경기' 정책에 따라 경기도 장애인체육인의 저변확대와 지속성장을 위한 많은 기회를 제공하고 더 나은 환경을 만들어 나가며, 장애인 체육인 모두가 고른 기회로 운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도의회 문체위 황대호 위원장은 "내년도 예산 증액을 위해 힘쓰고 있으며, 무엇보다 장애인체육의 발전을 위해 내년도 예산증액을 위해 더욱 노력하고 있다"며 "문화체육관광위원회는 여러분이 겪는 역경을 돕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이날 오후석 행정2부지사가 경기도 장애인 체육진흥 유공자 표창를 수여하고, 황대호 위원장이 시군평가 장애인생활체육사업 우수시군 시상을 실시했다.
한편, 경기도 장애인 체육진흥 유공자 표창 대상자는 제14회 경기도장애인체육대회를 개최한 공을 세운 파주시장애인체육회 임직원과 장애인체육 발전에 이바지한 장애인체육 관계자 51명이 수상했고, 시군평가 장애인생활체육사업 우수시군 시상 대상자는 지표종합 1위라는 영광을 차지한 A그룹 광주시장애인체육회, B그룹 양주시장애인체육회가 차지했다.
경기=김삼철 기자 news1003@
Copyright ⓒ 중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