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는 지난해 설에 비해 이번 설 선물세트 품목을 30%가량 확대됐다. 와인 상품군은 가성비 있는 2병 묶음 선물세트 물량이 30% 정도 늘었다. 지난해 설 판매 실적에서 와인 묶음 선물세트 매출액이 전년 대비 20%가량 늘어난 점을 고려한 결정이다. 2만~3만원대 칠레·스페인산 실속형 선물세트부터 6만~7만원대 프랑스 보르도 와인 묶음 선물세트까지 준비됐다.
사전 예약 품목의 40% 이상은 위스키 선물세트로 준비됐다. 위스키 선물에 대한 수요가 꾸준하게 늘면서다. 위스키 장인이 엄선한 캐스크 스트랭스 콜렉션인 ‘디아지오 스페셜 릴리즈 2024’ 싱글몰트 위스키 8종이 선물세트로 출시됐다. 하나의 오크통에서 나온 숙성 원액만을 병입한 싱글 캐스크 위스키 ‘프라이빗 보틀 넘버원 벤로막 2014’는 23만 9000원에 판매된다.
이와 함께 푸른뱀의 해를 맞아 증류식 소주 대표 브랜드 ‘화요 53% 청사 에디션’을 엘포인트(L.POINT) 회원가 6만 9980원에 선뵌다. 사케 선물세트로는 대표적으로 ‘북극곰의 눈물-전용 도자기잔 세트’(북국곰의 눈물 준마이 720㎖, 전용 도자기잔 2개)를 2만 4900원에 판매한다.
보틀벙커도 초고가 위스키 선물세트와 스파클링 와인·프리미엄 와인 선물세트를 판매한다. 특히 맥캘란이 200주년을 맞아 영국 최고급 자동차 브랜드 벤틀리와 협업해 만든 한정판 위스키 ‘맥캘란 호라이즌’을 대형마트 단독으로 1억 2000만원에 선뵌다.
박혜진 롯데마트 보틀벙커팀장은 “주류 상품군의 명절 선물세트 사전 예약 수요가 점점 늘고 있는 만큼, 특히 이번 명절에는 구색의 다양성과 물량 확대에 중점을 두고 준비했다”며 “롯데마트와 보틀벙커만의 차별화 선물세트를 통해 기억에 남는 특별한 명절 선물을 준비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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