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이용자가 일부 해외 사이트 접속이 되지 않는 문제가 15시간 만에 복구됐다.
21일 통신업계에 따르면 LG유플러스 이용자들은 전날 저녁 8시쯤부터 다음날 오전 11시20분까지 챗GPT, 디스코드, 나무위키 등 해외 서비스에 접속되지 않는 불편을 겪었다.
해당 장애는 인터넷중개사업자와 클라우드딜리버리네트워크(CDN) 사업자를 연결하는 구간에 간헐적 병목현상이 발생한 것이 원인으로 확인됐다.
해외 서비스 사업자가 국내 서비스를 위해 CDN을 이용하는데 이 CDN에 몰려있는 데이터가 국내에 전송되려면 국내 인터넷 중개사업자를 거친다.
LG유플러스는 CDN 사업자 라우팅 변경을 통해 장애 복구를 마쳤고 망에는 문제가 없었다고 해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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