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업계에 따르면 LG유플러스 이용자들은 지난 20일 오후 8시부터 이날 오전 11시 20분경까지 챗GPT, 디스코드, 나무위키 등 해외 사이트 접속에 장애를 겪었다.
이는 같은 접속 장애는 LG유플러스 망의 문제가 아닌 KINX라는 인터넷중개사업자 내부 문제 탓인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이날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인터넷중계사업자 CDN사업자 구간에 간헐적 병목현상이 발생해 일부 서비스 접속 장애가 발생했으나 현재 복구가 완료됐다"며 "LG유플러스의 망에 문제가 없었고 CDN사업자의 라우팅 변경으로 조치됐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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