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 나 경기 뛰었어" 손흥민 바보 감격의 눈물...3년 만에 드디어 출전했다

"엄마, 나 경기 뛰었어" 손흥민 바보 감격의 눈물...3년 만에 드디어 출전했다

엑스포츠뉴스 2024-12-21 05:46:38 신고

3줄요약


(엑스포츠뉴스 김환 기자) 약 3년 만에 토트넘 홋스퍼 유니폼을 입고 경기에 나선 세르히오 레길론이 감격스러운 소감을 전했다.

레길론은 20일(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의 2024-25시즌 카라바오컵(리그컵) 8강전 홈 경기에서 후반 45분 교체 투입돼 2년 8개월여 만에 토트넘 소속으로 경기를 치렀다.

이날 교체 명단에 포함된 레길론은 레프트백으로 선발 출전한 제드 스펜스와 후반 45분경 교체되어 오랜만에 그라운드를 밟았다. 최근 몇 년 동안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브렌트퍼드 임대를 전전한 레길론이 토트넘 소속으로 경기장에 나선 것은 지난 2022년 이후 처음이다.

토트넘에 대한 애정이 깊은 레길론은 오랜만에 토트넘 유니폼을 입고 그라운드를 밟으니 감격에 찬 듯하다. 그는 20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인스타그램을 통해 짧지만 굵은 출전 소감을 전했다.

레길론은 토트넘 유니폼을 입고 경기장에 있는 자신의 사진 세 장과 함께 "엄마 봐요, 나 어제 축구 경기에 출전했어요"라고 썼다.

비록 레길론의 출전 시간은 10분여 정도 되는 추가시간이 전부였지만, 그마저도 레길론 입장에서는 기쁠 만한 일이었다.



스페인 최고의 명문 레알 마드리드 출신인 레길론은 세비야를 거쳐 지난 2020년 토트넘에 합류했다. 포지션상 왼쪽 측면에서 손흥민과 자주 호흡을 맞출 수밖에 없었는데, 그 덕인지 레길론은 손흥민과 경기장 안팎을 가리지 않고 가깝게 지내며 '손흥민 바라기'로 국내 팬들에게 이름을 알렸다.

국내 팬들 사이에서의 인기와 달리 레길론은 토트넘의 신임을 얻지 못했다. 기본기나 수비 능력이 부족했고, 장점으로 꼽히던 공격 재능도 시간이 갈수록 무뎌졌다. 출전 시간이 줄어들자 레길론은 2022-23시즌을 앞두고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임대를 선택했다. 출전 시간을 확보하고 경기력을 회복해 토트넘으로 돌아오겠다는 생각이었다.

그러나 레길론은 아틀레티코에서도 반등에 실패했다. 한 시즌 동안 아틀레티코에 머물면서 12경기에 출전에 그쳤다. 실패한 임대였다.

실패한 임대생에게 자리가 있을리는 만무했다. 토트넘은 새로 영입된 데스티니 우도기를 주전 레프트백으로 기용하기로 마음 먹었고, 레길론은 2023-24시즌이 시작된 이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로 임대를 떠났다. 당시 맨유의 레프트백 자원들이 부상으로 전멸한 상태였던 덕에 레길론은 몇 차례 경기에 출전하며 감각을 끌어올릴 수 있었다.



맨유 임대를 조기에 마친 뒤 토트넘으로 돌아오는 듯했으나, 레길론은 곧바로 브렌트퍼드로 임대됐다. 이후 반 시즌 동안 브렌트퍼드에서 16경기를 소화한 뒤 이번 시즌을 앞두고 토트넘에 복귀했다.

하지만 우도기가 건재했고, 심지어 안지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우도기가 부상을 당한 와중에도 라이트백인 스펜스를 기용했다. 반 년을 기다리기만 했던 레길론은 맨유전에서 짧은 시간이었지만 마침내 출전 기회를 받은 것이다. 레길론이 감격스러워할 만한 이유다.

다만 레길론의 미래가 밝지는 않다. 우도기가 돌아오면 레길론은 다시 명단에서 빠질 가능성이 크다. 또한 현지에서는 토트넘이 오는 겨울 이적시장에서 레길론을 현금화할 가능성이 높다고 보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레길론 SNS


김환 기자 hwankim14@xportsnews.com

"실시간 인기기사"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