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1월 20일 방송 예정인 MBC 드라마 '모텔 캘리포니아'의 세계관을 담은 웹툰이 공개됐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20일 카카오페이지·카카오웹툰에서 웹툰 '홈, 비터 홈 : 모텔 캘리포니아'를 연재한다고 밝혔다.
심윤서 작가의 웹소설 '홈, 비터 홈'을 원작으로 제작한 노블코믹스로, 같은 작품을 원작으로 제작한 이세영·나인우 주연의 드라마 '모텔 캘리포니아'와도 같은 배경과 세계관을 공유한다.
<홈, 비터 홈 : 모텔 캘리포니아>
는 드라마와 웹소설의 세계관을 유지하면서 주연배우 이세영(지강희 역), 나인우(천연수 역)를 중심으로 하는 로맨스 스토리에 집중해 영상과는 또 다른 설렘을 선사할 예정이다. 새롭게 디자인된 캐릭터들과 웹툰만의 연출로 드라마와 닮은 듯 다른 비주얼로 또 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홈,>
이번 웹툰 서비스를 기획한 MBC IP전략파트 관계자는 “2023년 드라마
<연인>
이 카카오페이지 웹툰으로 제작돼 시청자와 웹툰 구독자 간 동일한 IP를 다양하게 즐기는 소비 구조를 만들어낸 것처럼
<모텔 캘리포니아>
도 드라마보다 조금 앞서 웹툰으로 론칭했다”며 “웹소설 구독자가 웹툰을 보고 드라마 시청까지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를 기대하고 있고 더 나아가 동일 프로그램의 오디오북도 기획하고 있어 IP 다각화를 만들어내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모텔>
연인>
<모텔 캘리포니아>
는 1월 10일 밤 9시 50분 첫 방송된다.
모텔>
Copyright ⓒ 웹툰가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