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텍(대표 박진우)이 유니콘 빌더 투자사 ㈜제이엔피글로벌(대표 박지환)에 두 번째 투자를 결정하였다. 2022년 투자이후 두번째 후속투자이다. 금번 투자유치는 제이엔피글로벌의 유니콘 빌더로서의 성과와 가치를 인정받아 이루어진 투자다.
제이엔피글로벌은 초기 딥테크 기반 스타트업을 발굴하여 IR 고도화, 후속 투자 유치, 전문 경영진 육성 및 기업의 사업화 문제 해결을 지원하는 독창적인 투자 전략을 운영하고 있다. 유니콘 빌더 플랫폼은 투자중심의 액셀러레이팅인 기존 컴퍼니빌더 플랫폼에서 벗어나 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돕는 밀착형 인큐베이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박지환 대표는 “유니콘 빌더 플랫폼은 투자사로서의 경제적 이익을 넘어서, 투자와 액셀러레이팅의 시너지를 극대화하며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자 하는 제이엔피글로벌의 철학을 담고 있다”고 말했다.
에코텍은 석유 및 가스, 석유화학, 조선 및 주요 건설 산업 분야에 글로벌 산업 자재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이번 투자를 통해 창업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하는 의지를 밝혔다. 에코텍은 제이엔피글로벌이 보유한 창업 기업 발굴 역량과 유니콘 빌더 플랫폼이 투자와 창업 생태계의 모범 사례가 될 것이라는 강한 신뢰와 확신을 가지고 이번 투자를 단행했다.
이번 투자를 계기로 제이엔피글로벌은 더 많은 창업 기업을 발굴하고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시키는 데 집중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예비 창업자뿐 아니라 IPO를 준비하는 중소·중견기업까지 포함하여 기업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는 맞춤형 육성 전략을 전개하고 있다. 제이엔피글로벌은 이러한 노력을 통해 기업의 장점을 극대화하고 단점을 보완하여 기업가치를 높이는 유니콘 빌더의 역할을 더욱 강화하고 있다. 나아가, 인큐베스터(Incubation + Investment)로서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확립하며 창업 생태계의 중심에 자리잡겠다는 비전을 실현하고 있다.
Copyright ⓒ 스타트업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