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 산업의 혁신을 이끄는 플렉셀스페이스(대표 안태훈)는 지난 12월 13일 국제 표준 통합경영시스템(ISO 9001, 14001, 45001) 인증을 획득하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신뢰와 경쟁력을 한층 강화했다.
한화시스템의 사내벤처로 시작한 플렉셀스페이스는 우주, 특히 위성의 동력원인 태양전지 셀을 개발·제조하는 국내 유일의 NEW SPACE 태양전지 셀 제조사다. 신소재와 신기술을 활용하여 기존 우주 태양전지 대비 저렴하면서도 고효율, 유연성, 대량 생산이 가능한 제품을 선보이며 국내외 우주 산업에서 주목받고 있다. 특히, 플렉셀스페이스는 신기술을 기반으로 지속 가능성과 경제성을 동시에 실현해 에어버스, 테란오비탈 등 해외 대형위성 제조사와의 협력관계 구축 및 우주산업의 대중화를 이끄는 선도적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ISO 인증은 품질(ISO 9001), 환경(ISO 14001), 안전 및 보건(ISO 45001) 경영 시스템에 대한 국제 표준을 충족함을 의미한다. 이는 플렉셀스페이스가 품질 관리와 친환경적 생산, 그리고 안전성을 고려한 경영 방식을 체계적으로 운영하고 있음을 입증한 성과로 평가된다.
안태훈 대표는 “플렉셀스페이스는 혁신적인 기술과 친환경적 가치를 기반으로 우주와 지구를 연결하는 글로벌 리더로 자리잡고 있다”며, “이번 인증은 시작일 뿐이며, 항공우주 산업 품질 시스템 표준(AS 9100)등을 추가로 획득하여 신뢰 받는 파트너로서 고객과 함께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플렉셀스페이스는 이번 인증을 발판 삼아 국내외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고효율 태양전지 셀을 통해 우주산업에서의 경쟁력을 더욱 높여갈 계획이다. 신소재와 혁신 기술을 활용한 제품으로 우주항공과 재생에너지 산업의 패러다임을 변화시키는 플렉셀스페이스의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된다.
Copyright ⓒ 스타트업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