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네 잇속이나 챙겨라. 살다보면 이런 말을 종종 듣는다. '잇속'은 이익이 되는 실속을 의미하고, 실속은 겉으로 드러나지 않은 알짜 이익을 말한다. 보통 잇속은 부정적인 의미로 사용되지만, 쓰기 나름이다. 그래서 글로벌하게 바꿨다. 잇속에서 잇을 IT로. 인터넷 발달로 급성장한 IT시장에서 우리가 놓치고 있는 IT 정보, 우리 삶에 잇속을 챙겨줄 IT 기술들을 꽉 잡아볼 시간이다. 잇속에 밝은 자들 손에 쥐어줄 알짜 IT 소식들, 지금부터 시작한다.
◆KT, 연말 맞아 지니 TV 고객 감사 이벤트
KT(030200)는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연휴와 연말을 맞아 지니 TV 고객들을 위한 풍성한 이벤트와 혜택을 마련했다고 20일 밝혔다.
ⓒ KT
KT는 올해 인기 콘텐츠를 엄선해 특집관을 마련하고 콘텐츠를 즐긴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경품 이벤트를 연다. 또 연휴를 맞아 '몰아보기'를 할 수 있도록 무료 또는 할인된 가격에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지니 TV는 현재 극장 상영 중인 영화를 구매한 고객에게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베테랑2', '아마존 활명수', '보통의 가족' 등 '지니의 선물 꾸러미' 메뉴에 담긴 최신영화 11편 중 1편 이상을 구매한 고객이 이벤트 참여 대상이다.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은 추첨을 통해 △로봇 청소기(3명) △투썸 플레이스 생크림 케이크(100명) △교촌 치킨(100명) △TV 포인트 1만점(100명)을 받을 수 있다.
또 영화, 드라마, 예능·교양, 키즈, 해외 드라마 시리즈, 뮤직 등 장르별로 올 한 해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상위 30편을 엄선해 '2024 연말 결산' 특집관도 편성했다.
크리스마스 시즌에는 온 가족이 함께 볼만한 디즈니 영화들과 해리포터 시리즈를 각각 특집관이 열린다.
'매지컬 디즈니' 특집관은 '더 마블스', '위시', '인사이드 아웃2' 등 신작부터 '겨울왕국2', '곰돌이 푸 다시만나 행복해' 등 명작과 '나홀로 집에' 같은 연말 분위기 가득한 영화까지 총 111편의 볼거리를 한데 모았다. 해당 특집관에서 3편 이상 영화를 구매하면 4만7000원 상당의 디즈니 굿즈 랜덤 박스를 증정한다.
'메리크리스마스, 해리!' 특집관에서는 해리포터 영화 전 시리즈와 신비한 동물사전 영화 시리즈를 최대 54% 할인된 가격으로 감상할 수 있다.
두 특집관은 오는 31일까지 운영된다.
KT는 이 외에도 '프라임 슈퍼팩' 가입 고객 대상 '슈퍼~땡스' 이벤트를 이달 31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해당 서비스 신규 가입 고객에게는 3개월간 매달 지니 TV 포인트 5000원을, 6개월 이상 사용 중인 기존 고객 전원에게 1회 5000원을 적립해 준다.
KT 영유아 전용 IPTV 서비스인 키즈랜드에서는 12월20일부터 12월26일까지 '크리스마스 테마 무료 특집관'을 구성한다. '뽀로로&타요 크리스마스 콘서트', '핑크퐁 크리스마스 캐럴', '캐리 쿠킹 하우스: 크리스마스 특집' 등 총 200여편의 인기 애니메이션과 크리스마스 동요 모음집이 무료다.
◆LG유플러스, 김해공항에 '아이들나라 놀이터' 구축
LG유플러스(032640)의 키즈 전용 플랫폼 아이들나라가 한국공항공사와 손잡고 김해국제공항에 유아동 전용 놀이터 '상상하는 하늘'을 구축했다.
김해국제공항 국제선 여객청사 3층에 마련된 아이들나라 놀이터 모습. ⓒ LG유플러스
김해국제공항 국제선을 이용하는 유아동 동반 고객이라면 누구나 놀이터에서 아이들나라 교육 콘텐츠를 시청하고 신체활동을 하며 대기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아이들나라 놀이터는 국제선 여객청사 3층에 약 14평 규모로 마련됐으며, 영어와 여행을 주제로한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는 '콘텐츠존'과 신체활동을 할 수 있는 '플레이존'으로 구성됐다.
콘텐츠존에서는 아이들나라가 제공하는 각종 콘텐츠를 마음껏 시청할 수 있다. 플레이존은 한국공항공사의 캐릭터 '포티'와 아이들나라 오리지널 캐릭터 '유삐와 친구들'을 활용해 하늘 컨셉으로 꾸며졌다.
아이들나라는 독서, 학습, 놀이 등 다양한 목적에 맞는 7만여편의 콘텐츠를 제공하는 LG유플러스의 대표 키즈 플랫폼이다. LG유플러스는 소아청소년과가 있는 대형병원 등 아동 방문이 많고 대기 시간이 긴 장소를 중심으로 아이들나라 놀이터를 운영하고 있다.
◆안랩, '마이터어택 평가'서 글로벌 수준 위협 탐지·분석 역량 입증
안랩(053800)이 미국의 비영리 연구개발 단체 '마이터(MITRE)'가 실시한 '마이터 어택 평가 엔터프라이즈 부문 라운드 6'에 참가해 글로벌 수준의 위협 탐지 및 분석 역량을 입증했다.
ⓒ 안랩
안랩은 자사 △차세대 엔드포인트 탐지 및 대응 솔루션 '안랩 EDR' △엔드포인트 보안 플랫폼 '안랩 EPP' △SaaS형 보안 위협 분석 플랫폼 '안랩 XDR'로 이번 평가의 탐지(Detection) 부문에 참가했다.
이 평가에서 안랩은 59개의 공격 단계 중 56개를 탐지하며 94.9%의 탐지율을 기록하고, 이에 대한 상세 증적과 공격 분석 정보를 제시했다.
특히 안랩은 테스트의 난이도와 평가기준이 높아진 환경에서도 지난해 대비 높은 탐지율을 기록했다. 이번 탐지 부문은 특정 1개 공격그룹의 시나리오에 기반해 실시한 지난 테스트와 달리, 윈도우와 리눅스운영체제에 걸쳐 록빗과 클롭 공격그룹이 실제 감행한 '서비스형 랜섬웨어 모델 기반 공격' 위협 시나리오로 구성됐다.
또 올해 평가부터는 공격 탐지 시 상세 분석 정보가 없으면 평가 등급부여에서 제외하는 등 평가 기준도 높였다. 이 가운데 안랩은 전년(82.1%) 대비 상승한 94.9%의 탐지율을 기록했다.
안랩은 국내 보안기업으로는 유일하게 2021년부터 4년 연속 마이터어택 평가에 참가하고 있다.
◆롯데이노베이트 코튼시드, 가수 박효신과 함께 기부 캠페인
롯데이노베이트(286940)의 NFT 마켓플레이스 코튼시드가 이달 20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 가수 박효신과 함께 취약계층 장애아동들을 위한 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
ⓒ 롯데이노베이트
이번 기부 캠페인은 박효신의 신곡 'HERO'의 메시지에 맞춰 많은 사람들이 직접 기부에 참여할 수 있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코튼시드 홈페이지에서 박효신의 스페셜 아트워크를 받을 때마다 박효신과 롯데이노베이트가 1004원씩 기부금을 적립한다.
또 캠페인을 위해 박효신이 특별히 직접 작업한 디지털 아트워크는 총 2만개 한정으로 받을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적립된 기부금은 보바스병원 어린이 재활센터에 전달돼 취약계층 장애아동 치료비 지원사업에 쓰일 예정이다.
롯데이노베이트는 지난해부터 취약계층 장애아동 치료 지원에 참여하며 장애아동들의 치료, 재활 환경 개선에 앞장서고 있다.
Copyright ⓒ 프라임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