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이승준 기자] 지피테라퓨틱스코리아가 겨울철 눈의 피로를 잡아주는 활성형 비타민 B1·B12가 함유돼 있는 고함량 비타민B ‘액티넘EX골드’를 소개했다.
20일 업계에 따르면 겨울철 차가운 날씨와 난방으로 건조해진 실내환경에 장시간 디지털기기 사용이 더해지면서 직장인들의 눈의 피로는 더욱 극심해진다. 눈의 피로는 안구건조증과 눈 시림, 눈두덩이 통증, 두통 등 여러가지 형태로 나타난다. 평소 눈 사용량이 많을 경우 모양체 근육이 피곤해져 초점 맞추는 능력이 떨어지면서 시야가 흐려지는 현상이 나타나기도 한다.
이때 인공눈물이나 루테인 등의 눈 영양제를 찾는 이들이 많으나 이는 원인 해결책으로 보기는 어렵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근본적인 증상 해결을 위해서는 눈 건강을 되찾기 위해서는 눈과 주변 근육의 피로를 풀어주는 활성형 비타민B1과 B12가 포함된 영양제 복용이 필요하다고도 강조했다.
글로벌 종합 비타민 시장을 이끌고 있는 ‘액티넘EX골드’는 눈을 포함한 피로 개선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 B1과 B6, B12를 고함량 활성형으로 함유하고 있다. 특히 비타민 B1은 뇌혈관장벽을 통과하는 활성형 푸르설티아민으로 함유하고 있으며, 신경세포를 보호하는 B12 메코발라민을 유일하게 국내 최대치인 1500mg 함유하고 있어 저하된 시신경 기능을 정상화시키는 데 도움을 준다.
‘액티넘EX골드’의 효과는 제품 자체로 진행한 임상을 통해서도 입증됐다. ‘액티넘EX골드’를 눈이 피로한 환자에게 4주간 투여한 다음 눈 건조와 피로, 눈 주변 통증, 흐릿한 시야, 어깨와 목까지 이어지는 통증 등을 다각도로 평가했을 때 79%가 증상 개선 효과를 확인했다. 이러한 효과는 복용 3일후부터 확인할 수 있었으며, 한 달가량 꾸준히 복용했을 때 효과가 극대화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피테라퓨틱스 관계자는 “액티넘EX골드는 비타민 B1·6·12가 모두 활성형으로 들어 있어 눈의 피로를 비롯한 말초신경장애에 빠르고 즉각적인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며 “눈의 피로가 가중되는 겨울철을 앞두고 보다 효과적인 피로 해결을 통해 눈건강을 지키길 바란다”고 말했다.
Copyright ⓒ 이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