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의민족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이 올해 배민커넥트와 함께한 라이더들의 배달기록을 공유하는 이벤트를 연다고 20일 밝혔다.
우아한청년들은 이날부터 내년 1월 2일까지 '2024 배민커넥트 연말결산' 이벤트를 진행한다. 배민커넥트 연말결산은 2024년에 배민커넥트 앱으로 한번이라도 배달한 배달의민족 라이더를 대상으로 배달거리, 수행시간, 배달건수 등 배달데이터를 공유하는 이벤트다.
특히 올해는 '나의 기록'(개별)과 함께 배민커넥트를 통해 특별한 업적을 달성한 라이더들의 데이터인 '우리의 기록'(단체)을 확인할 수 있다. 나의 기록에서는 한해 동안 배민커넥트를 통해 최고 수입을 올린 날, 주로 배달한 시간, 자주 배달한 음식 등 개별기록을 확인할 수 있다.
우리의 기록에서는 배민커넥트 라이더들이 세운 특별한 데이터들이 나와 있다. 페이지에서는 최다 배달 건수(2만2219건), 최다 배달 일수(350일), 최장 운행 시간(4514시간) 등 기록과 가장 많은 지역에서 배달을 수행한 라이더, 모든 배달수단(도보, 자전거, 킥보드, 이륜차, 사륜차)을 이용한 라이더, 가장 비싼 물품을 배달한 라이더 등 이색데이터도 볼 수 있다.
우아한청년들은 이벤트 기간 배민커넥트 앱으로 1건 이상 배달을 수행한 라이더를 대상으로 700명을 추첨해 특별제작 민트색 '배민가방'을 제공한다. 배민가방은 우아한청년들이 라이더만을 위해 제작한 배민 라이더웨어 제품군 중 하나로 배달가방 브랜드 '토투'와 함께 만든 다기능·다용도 배달전용 가방이다. 당첨자는 1월 중 배민커넥트 애플리케이션 공지사항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정진희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Copyright ⓒ 비즈니스플러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