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온시큐어-크라우드아카데미 “민간자격증도 옴니원 배지로 발급”

라온시큐어-크라우드아카데미 “민간자격증도 옴니원 배지로 발급”

이뉴스투데이 2024-12-19 16:45:00 신고

3줄요약
[사진=라온시큐어]
[사진=라온시큐어]

[이뉴스투데이 이승준 기자]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자격증명 플랫폼인 옴니원 배지가 크라우드아카데미와 민간 자격증인 인공지능(AI) 관련 자격증을 발급한다. 

IT 보안·인증 플랫폼 기업 라온시큐어는 AI 전문 인재 양성 기관 ‘크라우드아카데미(대표 이보람)’가 발급하는 AI 민간 자격증을 옴니원 배지로 발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로써 라온시큐어는 옴니원 배지 기반 민간 자격증 발급 사업의 첫 발을 내딛었다. 

크라우드아카데미의 자격증은 옴니원 배지의 첫민간 자격증 발급 사례다. 라온시큐어는 이번 사례를 시작으로 앞으로 대학뿐 아니라 다양한 민간 교육기관 및 여러 분야의 기업들과 협업해 옴니원 디지털아이디와 옴니원 배지를 통해 디지털 자격증명 시장의 저변을 넓혀나갈 방침이다. 

라온시큐어와크라우드아카데미가 옴니원 배지를 통해 발급하는 자격증은 △인공지능 학습 데이터 전문가 1급(AIDE 1급) △인공지능 학습 데이터 전문가 2급(AIDE 2급) △인공지능 데이터 프로젝트 매니저(AIDPM) △인공지능 활용 마케팅 전문가(AIME) △인공지능 창업지도사(AIEA) 총 5종이다. 양사는 이번 AI 민간 자격증 5종 발급을 시작으로 옴니원 배지 기반으로 다양한 민간 자격증 발급을 확대하며 협업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크라우드아카데미의 자격증 시험 합격자는 옴니원배지 기반으로 디지털 자격증을 발급 받아 모바일 기기나 PC를 이용해 전용 웹페이지에 접속해 자신의 자격증을 열람할 수 있다. 해당 링크를 자신의 포트폴리오에 게시하거나 취업 활동 시 기업에 링크 형태로 공유해 디지털 자격증을 간편하게 제출할 수 있다. 해당 자격증은 분산 블록체인 노드에 발급 이력이 저장돼 위조나 변조가 어렵다. 

앞서 옴니원 배지는 중앙대학교 학위증명서, 입학증명서, 산학연계 프로그램 및 비교과 온라인 교육과정 이수증 발급 등에 활용돼 왔다.

옴니원 배지는 위조나 변조가 어려운 블록체인 기술로 신뢰도 높고 안전한 자격 인증을 제공하며,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형태로 제공돼 자체 시스템을 구축하지 않고도 디지털 배지를 발급할 수 있다. 교육 자격 증명, 수상, 라이선스, 보증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어 대학교뿐 아니라 공공기관, 기업 등 다양한 조직에서도 자격 인증 발급에 옴니원 배지를 활용할 수 있다. 

박종문 라온시큐어 서비스사업본부장은 “옴니원 배지를 통해 크라우드아카데미의 AI 데이터 관련 인재 양성 분야 첫 민간 자격증을 발급하게 돼 의미 있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대학은 물론 양질의 교육 및 자격시험을 제공하는 다양한 민간 교육 기업과의 파트너십을 확대해 디지털 자격증명 시장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이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